카페24 회원님, 사용가능 쿠폰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카페24 회원님, 사용가능 쿠폰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2023/ 11/ 09

오늘은 카페24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이 가장 기다리시던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쿠폰 리마인딩 알림에 사용하기 좋은 세그먼트인데요. 해당 세그먼트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먼저 [가이드]를 읽고 카페24 API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API 연동을 모두 마치고 이프두 홈페이지 내 채팅창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릴게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수’는 쇼핑몰 회원이 가지고 있는 쿠폰의 수를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리마인딩함으로써 구매율과 리텐션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①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와 정확히 일치할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2개 

② 쿠폰 개수가 범위 내에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ex) 1~2개
③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상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이상 

④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하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3개 이하 

 

활용: 잔여 쿠폰 알림



최근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사용 가능한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라운드 플로팅을 활용하여 간단한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내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변수 기능을 적용하여 고객님의 이름을 부르고 메시지 효율을 한층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세그먼트

  •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수 > ( 1 ) 개 이상

  •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 오늘기준7일이내

 

사용가능 쿠폰번호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특정 쿠폰의 쿠폰번호를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를 활용하면 아직 고객이 그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알릴 수 있어요.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이라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기간 만료 알림*을 보낼 수도 있고요. 깜짝 쿠폰을 발급했다면 "깜짝 쿠폰 발급 완료! 쿠폰함을 확인해 보세요."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겠죠?

 

*쿠폰 만료일은 세그먼트로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성자님이 쿠폰의 만료일을 인지하고 있을 때,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메시지의 시작과 종료 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쿠폰 번호 세그먼트는 카페24에서 보내주는 쿠폰 데이터의 형식 때문에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타게팅 옵션만 제공되는데요. 발급한 쿠폰 중에 특정한 쿠폰을 콕 집을 수 있도록 쿠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간단하게 타게팅이 완료됩니다!

 

Q. 쿠폰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카페24 관리자 페이지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 > 쿠폰번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 쿠폰 만료일까지만 오토 메시지 노출하기


 

쿠폰 사용 기한 만료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 쿠폰 만료일 이후에는 메시지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발급한 쿠폰 번호가 [6072300020800000086] 이고 쿠폰 만료일이 2022년 4월 28일까지라면 위와 같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세그먼트

  •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번호 > ( 6072300020800000086 )을/를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오늘 소개 드린 신규 세그먼트들을 사용하실 때는 인앱 메시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보유 쿠폰 정보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하여 로그인했을 때 업데이트되기 때문인데요. 접속 중이지 않은 고객의 쿠폰 정보는 업데이트되지 않아 실제 현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쿠폰을 사용하고 이탈한 고객인데, 쿠폰 사용 이력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잔여 쿠폰 알림을 받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알림을 클릭해 방문했더니 쿠폰함은 텅 비어있고..😅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타게팅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SMS나 카카오 친구톡보다는 인앱 메시지(푸시노트, 팝콘 등)를 사용해 주세요. 

 

💡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페24 API 연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이프두 업데이트 소식 더 보기

 

최초 등록일: 2022-04-22 / 최근 업데이트: 2023-11-09

쿠폰쿠폰타겟팅쿠폰타게팅사용가능쿠폰쿠폰세그먼트쿠폰조건cafe24카페24쿠폰가이드세그먼트 더 알아보기회원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