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한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분석 ‘LIVE’, 업데이트 살펴보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비주얼한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분석 ‘LIVE’, 업데이트 살펴보기👀
2022/ 04/ 21

반갑습니다! 이프두 리뉴얼과 함께 새 화면으로 돌아온 Live를 소개할게요. 라이브에서는 방문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시각화되어 보기 쉽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숫자로만 봤을 땐 체감되지 않으셨던 방문이 훨씬 실감 나게 와닿으실 거예요. 고객의 방문 흐름(이동경로)까지 파악할 수 있고요. 어떻게 새로워졌는지 만나볼까요?

 

───────

보기 쉽고 읽기 쉽게!

실시간 라이브

 

라이브에서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는 만큼, 한눈에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간결한 UI를 적용했습니다. 보기 쉬운 데이터가 읽기도 쉬우니까요😉

 

고객 데이터 슬롯 높이를 일정하게 조절하여 가시성을 높였고👀 장바구니 금액, 회원 정보 등 상세 데이터는 데이터 칸을 클릭했을 때 나타납니다.

 


 

데이터 칸을 클릭하지 않아도 상세 데이터를 조회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간략보기 설정을 상세보기로 바꿔주세요. 토글 아이콘 클릭 시 변경됩니다.  

 


 

 Q. 라이브에 색상이 나타나요!

 

보라, 녹색 등 다채로운 색상의 고객을 발견하셨나요? 당황하지 마세요. 이들은 RFM 분석에 따라 자동 분류된 고객 그룹입니다. 고객이 속한 그룹 색상으로 나타나며 그룹명은 회원 아이디 위에 표시되어 있어요. (ex: 신규 고객, 리마인드가 필요해요 등) 

 

───────

고객 이동경로 파악을 위한

라이브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고객이 방문한 뒤 이동 경로를 분석하여 보여드리는 기능입니다. 고객의 프로필 이모지를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는데요. 


 


회원 정보와 방문일자, 세션이 시작된 유입 경로, 이동 경로, 종료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세션 요약은 해당 방문의 컨텐츠 소모량과 체류 시간을 나타내요. 단, 종료된 방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현재 방문이 끝나지 않았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

모수는 얼마나 될까?

라이브 모수

 

라이브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최근 24시간/ 최근 7일 동안 얼마나 있었는지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수 더 알아보기


 

 

───────

상세한 유저 분석 데이터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의 방문수, 페이지뷰, 방문당 페이지뷰 등 방문자 요약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로그분석 리포트가 웹사이트 전반에 대한 합계, 평균 데이터를 보여준다면 라이브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에서는 방문자에 대한 세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

고객 정보가 필요할 때

유저 데이터 저장하기


를 클릭해 보세요.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데이터를 엑셀 형식으로 내려받거나 이메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음에 또 사용하고 싶다면

관심 세그먼트 저장

 

지금 조회하고 있는 조건을 다음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세그먼트 즐겨찾기를 클릭해 관심 세그먼트로 추가하세요. 추가된 관심 세그먼트는 Live > 세그먼트 > 관심 설정 > 관심 세그멘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선택한 세그먼트, 메시지에 사용하려면

MY 세그먼트 저장

 

선택한 세그먼트 조건을 오토 메시지 작성시 사용하고 싶다면  MY 세그먼트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메시지 작성 화면의 MY세그먼트에서 불러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러 가볼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Live실시간라이브방문자데이터방문트래킹방문자트래킹이프두가처음일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