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에디터, 친해지길 바라!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새로워진 에디터, 친해지길 바라!
2022/ 04/ 15

마케터님들은 카피에만 집중하세요.

 

깔끔한 팝업은 이프두가 맡을게요!


새로운 메시지 에디터 화면을 만나보셨나요? 이전보다 더 간편하고 빠른 메시지 작성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업데이트 공지에서 간단히 다뤘던 에디터 파트를 더 자세하게 전해드릴게요.

 


새로운 에디터는 3개의 영역으로 나눠볼 수 있어요

 

 

① 디자인 편집

프로필, 본문, CTA 등 메시지 디자인을 편집할 수 있어요. 


② 미리 보기
작성 중인 메시지를 PC/모바일로 미리 볼 수 있어요.


③ 노출 설정

노출 위치, 빈도, A/B TEST 등 메시지 노출에 대해 상세 설정이 가능해요.  



이렇게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된 에디터는 전보다 더 간편한 메시지 작성이 가능해 효율적입니다. 각 영역에 생긴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① 디자인 편집

────────────

생동감 넘치는 고객맞이!

이모지 프로필

 

마케팅 메시지 프로필에 이모지를 활용해 보세요. 푸시노트, 라운드 플로팅, 팝콘의 프로필 영역에 이모지를 적용할 수 있어요. 이모지를 찾기 어렵다면 검색도 가능해요.


 

특히 팝콘에 이모지를 적용하면 이모지가 입체적으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

자유도 높은

프로필 설정

 

프로필 영역에 맞는 이모지나 이미지가 없다면 애써 추가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프로필 없이도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거든요. 사용을 원하지 않을 땐 프로필 OFF만 눌러주세요. 프로필뿐만 아니라 제목도 OFF 할 수 있다는 건 팁! 

 

 ────────────

feat. 만능 드래그

글꼴 속성 변경하기

 

드래그만으로도 색상과 크기, 글꼴 등 속성을 변경할 수 있어요. 변경하고자 하는 곳을 드래그하면 그 영역에만 속성값(글씨체, 굵기, 색상, 형광펜 등)이 적용됩니다. 

 


💡 전체 속성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전체 영역을 드래그하세요. 

 

 

────────────

메시지 커스텀을 위한

메시지 배경 색상 옵션 추가

 

하얀 메시지가 단조롭게 느껴지나요? 그럴 땐 전체 색상을 변경해 보세요. 단, 지나치게 채도가 높은 색상은 시각적인 피로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해요😄

 


💡 배경 변경 방법: 에디팅 화면 하단 배경 변경 

 

 

 

② 미리보기

────────────

모바일 노출도 미리 보세요!

메시지 미리 보기

 

모바일로 노출되는 오토 메시지. 실제로 노출되는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도록 ‘모바일 QR’을 추가했습니다. 모바일 아이콘을 클릭하고 미리 보고자 하는 모바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QR 코드가 등장합니다.

 

 

핸드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입력한 URL로 이동하여 메시지가 실제로 어떻게 노출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때, 메시지를 미리 보기 할 페이지는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된 사이트여야 해요. 


 

 

 

③ 노출 설정

────────────

한 번에 완료!

통합된 노출 설정

 

노출 설정 탭이 하나의 페이지로 통합되었습니다. 메시지 작성부터 노출 설정까지 한 번에 끝내 보세요😁

 

 

────────────

고객이 선호하는 메시지는?

오토 메시지 A/B 테스트

 

고객이 좋아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방문하는 고객에게 직접 테스트하고 결과를 도출해 보세요. 버튼 색상, 본문 내용 등 다양한 소재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알아두면 쏠쏠한 이프두 신규 기능!

  • MY 디자인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은 MY 디자인에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를 저장하는 마지막 단계에서 MY 디자인에 저장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 디자인 스토어 (무료)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없어도 걱정 마세요. 디자인 스토어에서 메시지 디자인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메시지 에디터와 조금 친해진 느낌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메시지를 작성하러 갈 차례입니다😎 그전에 이번에 추가된 메시지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프두리뉴얼이프두mars에디터메시지작성하기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