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광고 유입출처 편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광고 유입출처 편
2022/ 04/ 11

이프두에서는 광고의 유입 출처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광고의 파라미터, 쇼핑광고, 캠페인 그리고 검색광고까지.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 드릴게요. 

 

1. 유입출처: 광고 파라미터로 살펴보기 


 

광고 또는 이벤트의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파라미터를 많이 붙이고 계실 거예요. 붙여둔 파라미터에 대한 분석 데이터는 GA뿐만 아니라 이프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에서 파라미터를 통한 유입 및 구매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파라미터를 조합하여 데이터를 살펴보거나, 파라미터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라미터 별 전환 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엑셀이나 이메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유입출처: 쇼핑광고로 살펴보기 


 

네이버 트렌드pick, 네이버 지식쇼핑 등 쇼핑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Analytics > 광고 > 쇼핑광고 분석에서 쇼핑광고 매체별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따로 광고로 등록하지 않아도 이프두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유입과 매출 데이터를 상세하게 비교하며 광고의 효율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Tip! 함께 제공되는 ‘쇼핑광고 방문자 상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방문 날짜, IP주소, 매체명, 검색어, 페이지뷰 등 쇼핑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입출처: 캠페인으로 살펴보기 

 

별도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는 광고이거나 유입출처가 BOOKMARK로 분석되는 광고의 경우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팀은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하는 데에 자주 사용하는데요.

 

페이스북과 같은 SNS 채널 광고를 통한 유입, 구매 데이터 그리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집행하시는 광고가 있다면 꼭 캠페인으로 등록하세요! >> 페이스북 광고를 캠페인으로 등록하는 방법 읽기

 

4. 유입출처: 검색광고 매체별로 살펴보기 


 

“검색광고는 집행하고 있는데 어느 채널이 가장 효율이 좋은지 모르겠어요.”라고 고민하셨다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리포트가 딱 적절할 거예요. 


Analytics > 광고의 검색광고 매체별 분석 리포트에서는 구글애즈, 네이버 브랜드검색, 네이버 클릭초이스, 다음 카카오 키워드광고 등 다양한 검색광고 매체의 유입,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매체의 효율을 비교하기 용이하며 각 매체명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자별 현황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검색광고의 유입뿐만 아니라 검색광고를 통한 직접전환, 간접전환, 중복클릭, 방문자 상세 리포트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리포트는 ‘중복클릭 분석'인데요. 평소보다 광고비가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다면 부정클릭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중복클릭 부정클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유입출처광고유입출처광고데이터광고분석검색광고매체별매체별분석캠페인캠페인분석쇼핑광고파라미터광고파라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