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종료를 대비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익스플로러, 종료를 대비하세요
2022/ 04/ 04

 


이 글을 읽고 계신 방문자님, 혹시 익플이신가요?

올해 6월 15일을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지원이 중지됩니다. 그래서 이미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시는 담당자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미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아직 우리 쇼핑몰을 방문하고 있는 고객님들 중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이프두에는 전체 방문자 중 약 3% 정도의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쇼핑몰에서도 2~5% 정도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지원이 종료되면 보안과 해킹에도 문제가 있지만, 쇼핑몰의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쇼핑의 여러 과정에서 문제가 나타나 시스템 문의가 많아질 수 있다는 말이죠.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에 익스플로러 방문자 비율이 높다면 다른 브라우저로 방문하도록 안내창을 띄워 주시는 건 어떨까요? 

 

 

Q. 익스플로러로 방문하는 유저가 많은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이프두 애널리틱스 > 사용 환경 > 인터넷 브라우저로 이동하시면 브라우저별 사용 현황(방문수, 방문 점유율, 방문당 페이지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방문자 타게팅 방법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사용 환경 >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3. 메시지 선택 후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도록 안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소개해 드린 것처럼 이프두에서는 방문자들의 사용 환경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기기 구분, 해상도, 사용 언어, 운영체제, IP주소까지 세세하게 맞춤 타게팅이 가능한데요. 특히 IP주소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회사 IP를 타게팅하고 메시지를 띄우면 사내 통신망을 사용하여 방문한 유저들에게만 메시지가 노출되어 내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거든요. 자세한 방법은 다음의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토메시지사용환경익스플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