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투 액션(CTA) 최적화를 위한 4가지 기능 모음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콜 투 액션(CTA) 최적화를 위한 4가지 기능 모음
2022/ 03/ 29

마케팅을 공부하다가, 소재를 만들다가, 광고를 집행하다가··· 특히 자주 마주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콜 투 액션(Call To Action, CTA)’인데요. 이 단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콜 투 액션은 마케팅이나 판매 촉진 시 타겟의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 요청하는 행위. 타깃이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를 클릭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으로, 관련 웹사이트 내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의 버튼을 통해 타깃 공중의 행동을 유도합니다” - PR용어사전 (한국PR기업협회)

 

설명처럼 콜 투 액션(CTA)은 방문객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바로 가기’, ‘지금 읽기’, ‘회원가입하기’, ‘더 알아보기’, ‘전화 상담하기’ 등 다양한 문구를 사용할 수 있어요. 이프두에서도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할 때 CTA를 포함하여 보다 많은 클릭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더 많은 리드를 위한 8종의 CTA 


 

이프두 신규 버전인 Mars 클로즈 베타 버전에서는 13종의 오토 메시지 형태를 제공합니다. 각 오토 메시지는 형태에 따라 다양한 CTA를 포함하고요. 버튼, 전화 연결, 이미지, 동영상,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채널, 쿠폰 복사, 쿠폰 다운로드 등. 메시지의 내용과 분위기에 맞춰 CTA를 고를 수 있습니다😊


 

2. CTA 작성을 위한 오토 메시지 에디터 


 

이프두는 메시지 작성이 정말 쉽습니다. 디자인을 몰라도, 개발 지식이 없어도 타이핑과 클릭만으로 쓱쓱 빠르게 오토 메시지와 CTA 작성을 끝낼 수 있어요. 편집 화면에서 문구를 입력하고, 색상을 고르고, 링크를 추가하면 끝. 클릭을 부르는 CTA가 간단하게 작성 완료됩니다✨

 

3. CTA A/B 테스트 


 

CTA도 A/B 테스트를 할 수 있어요. 메시지 작성 시 A/B 테스트 기능을 활성화하면 A와 B안을 랜덤 노출하여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콜 투 액션의 색상, 이모지, 문구 등 요소를 자유로이 변경하여 사람들이 어떤 CTA에 더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4. 메시지 CTA 실적 추적하기 


 

사람들이 오토 메시지의 콜 투 액션을 얼마나 클릭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Report에서 오토 메시지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회원가입수, 구매수, 클릭대비 전환율, 매출액까지 보기 쉽게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보신 후, 만약 클릭과 전환 효율이 낮게 나오고 있다면 오토 메시지 내용을  좀 더 직관적으로 수정하거나 CTA를 주목도 있게 바꿔보세요! ‘2초 안에 가입하기’, ‘3,000원 적립금 받기’처럼 숫자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CTA는 오토 메시지뿐만 아니라 쇼핑몰 내부 콘텐츠에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동안 효율을 추적 할 방법이 없어 성과를 분석하기어려우셨을 거예요. 그런데… 혹시 알고 계시나요? 이프두에서는 내부 이벤트들의 성과도 추적할 수 있다는 걸! 다음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CTA콜투액션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