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마케팅 [추석맞이 배너모음.ZIP]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추석마케팅 [추석맞이 배너모음.ZIP]
2019/ 09/ 06

마케터님들~~! 추석마케팅, 추석맞이 이벤트, 배너 등등 준비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ㅠㅠ? 작년에 썼던 추석 카피보다 더 와닿게, 작년에 사용했던 이미지보다 더 세련되게 만들어야 할 테니까요... 창작의 고통... 너무나도 동감합니다. 저도 겪고 있으니까요...(먼산)🛤🏞🏕

 

그래서 준비한 추석마케팅 배너 모음. ZIP!

다른 브랜드들에서는 어떻게 추석맞이에 대처하고 있을까요? 별도의 브랜드 분석은 하지 않고 추석마케팅 배너에 대한 짧은 코멘트만 덧붙였습니다. 쭉 한 번 보여드릴게요!

  

1. 정관장 정몰


사진출처: 정몰 공식 홈페이지
건강보조식품 선물계의 탑! 정관장입니다. 평소에도 선물로 많이 사랑받고 있지만 이번 추석에는 정관장의 상품을 '마음'으로 표현했습니다. 정관장 상품을 선물하게 되면, 마음을 함께 선물해 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명절인 추석에 딱 어울리는 문구죠? 그뿐만 아니라 추석은 정몰에서 하라!는 대로라는 정몰 사용 유도 카피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마켓컬리


사진출처: 마켓컬리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식품유통업계에서 무섭도록 급성장한 마켓컬리. 전지현이 모델을 맡고 있어 인지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평소에도 깔끔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추석배너 역시 깔끔한 배경에 추석이 연상가는 이미지만 추가했습니다. 과하지 않은 절제 미를 담아 배너를 제작했네요!


3. 홈플러스



 사진출처: 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첫 4개의 배너는 메인 홈페이지에 나오는 추석 배너. 마지막 사진은 배너를 눌렀을 때 이동되는 랜딩 페이지 배너입니다. 한국의 색감 매치처럼 과하지 않고 단아하죠? '명절 선물은 타올이 올타'라는 부분에 라임이 형성되면서 자꾸 되뇌게 됩니다. 인상 깊어요😄


4. 빚은


사진출처: 빚은 공식 홈페이지

빚은은 떡 브랜드로 추석과 가장 맞닿아있는 상품이죠. 역시 배너도 가장 전통적인 추석을 연상시킵니다. 추석엔 송편이니까요! 한국 특유의 문양도 첨가함으로써 지루함은 없애고 소박하지만 멋스러운 색채를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5. 이마트몰


사진출처: 이마트몰 공식 홈페이지

이마트 역시 마켓컬리와 마찬가지로 배너를 깔끔하게 제작했죠? 다른 점은 배경의 컬러감 입니다. 배경의 색은 다 다르지만 너무 튀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채도를 선택했습니다. 보기에도 편하고 소고기 같은 상품은 확연히 돋보입니다.마트도 역시 '건강함을 선물하세요'라는 선물 관련 카피를 사용하고 있네요!


6. 티몬 

 사진출처: 티몬 공식 홈페이지

특가 상품이 많은 티몬의 경우, 색감이 고스란히 나타난 배너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들보다 석이라는 키워드를 더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별도의 카피는 사용하고 있지 않네요!

 

어떠셨나요? 심플함을 강조한 곳, 카피를 강조한 곳, 키워드 자체를 강조한 곳 등 모두 광고물을 제작하는 스타일이 다르지 않나요? 한데 모아두고 보니 그 차이가 더 확연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모든 추석 광고 배너는 각 브랜드만의 고유 디자인입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 이용된 모든 이미지는 각 공식 홈페이지의 배너이며 각 배너의 디자인 저작권은 원작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절대 무단 도용하거나 복제하시면 안 된다는 거 아시죠~? "이런 느낌이구나"라고 참고만 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다음으로는 추석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온 사이트 마케팅 팁을 알아볼까요?


추석 마케팅 완벽 대비!

온 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비법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