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미구매 고객님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올해 미구매 고객님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2022/ 02/ 28

벌써 2022년 2월이 지나갔어요😱 시간 정말 빠르죠? 하지만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어쩌면 2022년이 밝고 3달을 맞이한 현재까지 올해 한 번도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님이 우리 쇼핑몰에 계실 수 있거든요. 그것도 꽤 많이.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오늘의 세그먼트는 '최근 구매일'입니다. 이프두에서는 최근 구매일을 기준으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거든요. 최근 구매일이 2021년 12월 31일 이전이었던 고객님들을(=올해 아직 구매가 없는 고객들) 타게팅 하여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전송하고 올해의 첫 구매를 유도해 볼까요?

 

💡 Tip 이프두는 사용 기간이 길수록 타게팅의 정밀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프두를 갓 도입한 쇼핑몰보다는 적어도 3~6개월 이상 이프두를 사용하고 있으신 고객님들께 추천하는 레시피입니다. 그래야 올해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님들께만 정밀도 높게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 목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구매 유도하기!

 

  • 타겟

회원이지만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1. 인앱메시지 마케팅 자동화 활용하기

사이트를 방문 중인 고객 중에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 메시지 유형: 팝콘 (쿠폰 복사형)

  •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2022-01-01이전

  • 노출 빈도: 주 1회

 

2. SMS 마케팅 자동화 활용하기

오프라인 고객 중에서 2022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만 메시지를 전송하여 쇼핑몰 유입과 구매 전환까지 한 번에 유도할 수 있어요. SMS 링크는 이프두 캠페인 코드를 붙여서 분석하시는 것 꼭 잊지 마시고요!  


 

  • 메시지 유형: SMS

  •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2021-12-31이전

  • 발송: 스케쥴 발송

  • 타겟 고객 추출 범위: 로그인 이력과 상관없이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 반복: 기간 제한 없음, 2주 (요일 및 시간 직접 설정)

  • 추천
    ① 메시지에 포함되는 URL에 이프두 캠페인 코드 적용하여 실적 추적하기
    ② 메시지 내용에 원코드 쿠폰 인증번호 담기 



이렇게 설정하면 2022년 올해 들어 아직 구매가 없는 고객님이 타겟으로 선정되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전달받은 쿠폰의 혜택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구매를 할 수밖에 없겠죠. 할인뿐만 아니라 무료배송 쿠폰도 좋습니다. 별도의 쿠폰을 발행하기에 부담된다면 기획전 소식만 담아 SMS를 보내보세요.


오늘 레시피에서 자주 등장한 원코드 쿠폰은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을 뜻합니다. 관련한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과 함께하면 인사이트를 2배 더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마케팅자동화레시피마케팅자동화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