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를 위한 원코드 쿠폰 활용 방법 5가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일잘러를 위한 원코드 쿠폰 활용 방법 5가지
2022/ 02/ 10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어요.   


👆🏻 고객이 직접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요.

✌🏻 한 개의 동일한 코드로 여러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어요. 

🎉 브랜드 키워드나 간결한 단어를 쿠폰 인증 코드로 설정할 수 있어요. 

🎉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마케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요. 


페이퍼 쿠폰과 시리얼 쿠폰 모두 하나의 쿠폰 인증번호를 사용하므로 이프두에서는 ‘원코드 쿠폰’에 해당하는데요. 이 원코드 쿠폰을 활용하면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쿠폰 복사 CTA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메시지의 쿠폰 복사 CTA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가 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고객님은 등록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____________

📌 작성 방법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등록에서 원코드 쿠폰을 등록하세요.

②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지정 > 메시지 유형 선택 - 푸시노트/팝콘/쿠폰 박스 > CTA - 쿠폰 복사를 선택합니다.

③ CTA(쿠폰 복사)에 원코드 쿠폰을 적용합니다.  

 

2. 일반 인앱 메시지 활용하기

메시지 내용에 쿠폰 코드를 언급하고, CTA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연결하여 바로 쿠폰을 등록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정책에 따라 영문 쿠폰 코드(시리얼 번호)만 사용 가능합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선택 > 원하는 메시지 유형 선택 > CTA - 버튼/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② 원코드 쿠폰 코드를 포함하여 메시지 내용을 기재합니다.

③ CTA 랜딩 URL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3. 메시지 CTA 클릭 시 태그 남기기 

쿠폰에 관심을 보인 고객은 잠재 고객으로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추가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미리 표시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ex) 쿠폰 코드 포함 메시지

②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합니다.

③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남길 태그명을 입력하세요.  

 

4. 쿠폰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 리타게팅하기 

3번에서 태그를 남겨놓은 고객. 리타게팅해 볼까요?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가 계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쿠폰을 촉매로 구매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

📌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ex) 원코드메시지클릭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 이상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기획전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자마자 이탈해버렸다면, 다음 로그인 후 쇼핑몰을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추천 포스팅: 태그 리타게팅 메시지 설정 가이드

 

5. 외부 채널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의 강점은 외부 프로모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광고 소재에 쿠폰 코드를 포함해 보세요! 


 

💡Tip!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클릭 URL)을 이프두 캠페인으로 등록해두면 캠페인 유입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으로 방문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 코드와 쿠폰 등록 방법이 안내된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____________

📌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캠페인 이름, 광고 채널,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추적 코드를 생성하세요.

③  생성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한 뒤, 집행 중인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합니다.


📌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유입 > 캠페인 > (ex) 인스타그램_2022

  • 컨텐츠 > 특정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버튼 또는 쿠폰 복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추천 포스팅: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이렇게 원코드 쿠폰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도 이프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인앱메시지, SMS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덕분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렸던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캠페인 등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기 좋은 추천 포스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원코드쿠폰쿠폰쿠폰마케팅마케팅레시피쿠폰박스태그인앱메시지쿠폰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