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쇼핑몰, 핫한 요일 & 피크 시간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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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쇼핑몰, 핫한 요일 & 피크 시간대는?🔥
2021/ 11/ 26

쇼핑몰이 활성화되는 요일과 시간대를 알 수 있는 로그분석 리포트 ‘요일별 히트맵’이 추가되었습니다. 언제 방문과 구매가 열기를 띠는지 확인해 보세요!🔥

 

🔎 신규 리포트 추가

  • Analytics > 방문 > 요일별 히트맵 

 

요일별 히트맵 N E W 

히트맵이란 열을 의미하는 Heat지도를 의미하는 Map이 합쳐져 데이터 분석 결과를 열 분포의 형태로 시각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값이 높으면 빨강, 데이터 값이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돼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요일별 히트맵은 각 요일 X 시간별로 방문수, 구매수, 구매액 합계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곧 공개될 리뉴얼 버전에서는 각 데이터에 대한 평균값도 함께 제공합니다.


 

 

📘 활용 레시피

 

요일별 히트맵에서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를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환을 리드할 수 있도록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를 활용해 보세요😊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공략!

적립금 2배 이벤트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놓치지 말고 이벤트로 적극 어필해 볼까요? 지금 구매하면 적립금이 2배! 라는 인앱 메시지를 노출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하세요. 이벤트 페이지가 없다면 CTA 없이 단순 알림 메시지로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 타겟 설정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2시, 13시, 14시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랜딩 페이지 - 이벤트 페이지


 

 

방문수가 높은 요일 + 피크 시간대

피크타임 채널 추가 이벤트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에 카카오 채널 추가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가입했지만 아직 구매는 하지 않고 사이트만 둘러보는 고객님께 채널 추가를 유도하고 쿠폰을 발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널을 추가하고 쿠폰을 받아 구매까지 이어진다면 일석이조니까요✌🏻 


1. 타겟 설정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피크 요일&시간대에 로그인했고 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고객님일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 페이지뷰 이상

  • 트래픽 > 방문 요일 > 화, 수, 목
  •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7시, 18시, 19시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팝콘 카카오톡 채널형, 랜딩 페이지 - 채널 홈

카카오 플친 추가 시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메시지 내용에 포함하세요.


 

방문객을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유도할 수 있는 또 다른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위의 레시피에서는 누적 구매수가 0건 이하인 고객, 즉 구매가 없는 고객을 타게팅 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구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두 개 모두 설정하셔도 좋고, 하나만 운영하셔도 괜찮아요.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와 함께 증가하는 매출, 늘어나는 플친을 경험해 보세요! 

 

 

 

최근 업데이트: 2024-01-03 (이미지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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