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9/ 09

 

 

깜빡⚡ 잊고 지나간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띵이 1주년을 맞이했었다는 것! 작년 8월에 시작한 마케띵이 어느덧 1년이 되었습니다. 발 빠르게 마케팅 트렌드 소식들을 전해드렸어요.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리뷰) 이디야 밀크쉐이크, 근데 이제 포스틱을 곁들인


 

감자튀김을 밀크쉐이크나 소프트콘에 찍어드시는 분 계시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이디야 밀크쉐이크와 농심 포스틱이 만나 탄생했습니다. 포스틱 + 치즈소스 + 밀크쉐이크로 이루어진 음료에요. 출시 소식을 접하자마자 바로 먹어보았는데요. 치즈소스가 꽤 꾸덕꾸덕하고 포스틱 양이 넉넉했어요. 컵이 2단으로 구성돼 다 먹을 때까지 포스틱이 눅눅해지지 않았고요. 역시 신메뉴는 이디야!😊 

 

 

│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 배경 제거하기

이미지 출처: remove.bg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번거롭기도 하고요. 이럴 때 ‘Remove.bg’를 추천드려요.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이미지 URL을 입력하면 1분도 채 되지 않아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합니다. 배경이 간단할수록 더 깔끔하게 제거돼요. remove.bg는 피그마 플러그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극풍 노래 전성시대 (K-소울)

이미지 출처: 로칼하이 레코즈 공식 SNS

최근 공개되는 노래들의 특징은 K-소울. 사극풍입니다. 노래 분위기나 의상에 한국적인 터치를 더하고 있어요. 케이윌 님이 네이버 웹툰 ‘낮에 뜨는 달’과 콜라보를 통해 ‘시간을 거슬러’ 리메이크 버전(원곡:린)을 발매했어요. 안예은 님은 웹툰 야화첩 OST인 ‘야화’를 공개했고요. 한편 안예은 님의 음원 ‘창귀’ 역시 한국 귀신 이야기(창귀)를 기반으로 함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묘하게 중독적인 호러 노래인데, 단어가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께 유튜브 안예은 님의 창귀 가사 특강 영상을 추천드려요🎧🎶

 

 

│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프로스뷰’

이미지 출처: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스포츠에 관심이 있거나 스포츠 분야에서 일하시는 마케터님!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서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프로스뷰’의 2호를 발간했어요. 이번 호의 테마는 ‘프로스포츠가 맞이한 OTT 시대’인데요. ‘한화이글스와 왓챠의 신선한 콜라보’, ‘스포츠 오리지널 콘텐츠에 공들이는 OTT’, ‘OTT가 스포츠 중계에 미치는 영향’ 등의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웹진으로도 발행되어 다음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웹진 바로보기 

 

 

│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2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 Imagine your Korea 유튜브 서산편 영상 캡쳐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힙합에 민요를 더해 시즌 2로 돌아왔습니다. 경주와 안동, 대구, 순천 그리고 서울 등 10개의 도시에서 촬영됐어요. 8개의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특히 이목이 집중된 영상은 서산편 ‘머드맥스’입니다. 바지락 부대가 등장하는데 연출과 색감 그리고 긴장감까지 완벽해요. 튜닝한 경운기도 최고였습니다. 발행 4일 만에 12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이번에 공개된 시즌 2 영상은 유튜브 Imagine your Korea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진흥원,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이미지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우리 국민들은 얼마나 게임을 사랑하고 있을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무려 국민의 71.3%나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임 이용자 중 90.9%가 모바일 게임으로 여가 시간을 보내고요. 게임 내 결제 비용은 한 달 평균 31,554원으로 전년대비 4,143원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지난 9월 3일 발간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정보 제공: <자녀와 함께 게임 즐기는 학부모 5년째 지속 증가 콘진원,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보도자료, 20021-09-03, 한국콘텐츠진흥원)  

 

 

│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일부 키워드 순위 노출 적용한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PC 통합검색, 모바일 통합검색 캡쳐

베타로 운영 중인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경쟁이 치열한 일부 키워드에 대해 21년 10월 6일부터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이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가에 따라 순위 기반으로 노출돼요.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은 모바일 통합검색과 PC 통합검색 영역에만 적용됩니다. 모바일 플레이스와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 검색에서 노출되는 광고들은 이전과 동일하게 랜덤 노출이 적용돼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노출의 기회를 가지게 되고요. 플레이스광고의 순위는 입찰가 및 업체와 검색 질의와의 연관도,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 내용 더 보기 

 

 

이프두, 금주의 추천 포스팅!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