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탈퇴를 방지하고 고객 유지율을 개선하는 마케팅 캠페인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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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탈퇴를 방지하고 고객 유지율을 개선하는 마케팅 캠페인 레시피
2021/ 09/ 07

 

 

비용을 지출하면서 어렵게 고객을 회원가입으로 이끌었는데, 정작 가입 후 사용률이 저하되거나 회원 탈퇴로 인해 고객님을 다시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 유지율을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탈을 방지하는 장치들이 마련돼야 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레시피 중 하나인 ‘회원 탈퇴 방지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볼까요? 

 

 

① 회원 탈퇴 희망 고객 선별하기

회원 탈퇴 의지가 있는 고객님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회원을 탈퇴하고자 할 경우 해지/탈퇴 페이지를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회원 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세그먼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 현재 보는 페이지 > ( withdrawal )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 조건의 네모 박스에 회원 탈퇴 페이지 URL을 입력하세요. 도메인은 제외하고 ( / ) 이후부터 입력합니다. 

* 메시지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 탈퇴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회원 탈퇴 페이지를 조회하자마자 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메시지 내용 작성 후 오토메시지 설정에서 [노출 시점 - 페이지 로딩 후 3초 이후 띄우기] 설정을 추가합니다. 


 

 

② 넛지 메시지에 혜택 담기

회원 탈퇴 페이지를 조회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어떤 캠페인을 실행해볼 수 있을까요? 기존보다 파격적인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무료배송 혜택, 적립금, 크레딧, 서비스 무료 이용 기간 등을 제공하며 고객의 마음을 돌리려 힘써볼 수 있어요. 고객이 우리 쇼핑몰에 남아 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세요😊



 

예시로는 팝콘과 팝업 메시지를 활용했습니다. 팝업 메시지의 쿠폰받기 부분에는 쿠폰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하여 클릭하면 바로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요. ( >> 설정 방법 참고:  카페24 / 고도몰


이렇게 메시지를 설정하면 탈퇴 페이지에서 해당 메시지가 노출돼 고객이 탈퇴하지 않고 쇼핑몰에 남아 있을 수 있도록 넛지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테크 서비스인 이프두를 이용하면 신규 회원가입 전환과 고객 유지율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탈 방지 레시피로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고객들을 잡을 수 있 ‘회원가입 이탈 고객님 넛지 캠페인 레시피’를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전환율 88.4%가 상승해 효율이 높았던 사례입니다. 혹시 아직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함께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이어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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