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받는 요약 리포트, 비교 기간 설정 업데이트 안내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이메일로 받는 요약 리포트, 비교 기간 설정 업데이트 안내
2021/ 08/ 20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오늘도 이프두의 일간 요약 리포트를 잘 받아보셨나요?😉 

 

 

일간 요약 리포트란  

전일의 웹사이트의 성과 데이터를 매일 분석하여 이메일로 전송해드리는 일간 보고서입니다. 트래픽, 커머스 등 선택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가 포함돼요. 



 

일간 요약 리포트 데이터의 비교 기준은 ‘전일’입니다. 전날보다 방문수는 얼마나 상승했고, 페이지뷰는 얼마나 증가했는지 간편하게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주말이나 휴일은 상대적으로 트래픽이 낮기 때문에 다음날은 항상 트래픽이 왕창 올라간 착시 현상이 있었어요😵 그래서 일간 요약 리포트의 비교 기간 옵션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비교 기간을 선택하여 맞춤형 일간 요약 리포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신규 기능 추가 

  •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기타 분석 설정 > 일간 요약 리포트 수신 > 설정 

 

 

일간 요약 리포트 비교 기간


  • 전일

전일과 전전일의 데이터를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의 데이터와 월요일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월요일 비교 화요일에 데이터가 얼마나 증가/감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주 같은 요일 new

신규 추가된 비교 기간입니다. 전일의 데이터와 전주의 같은 요일을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의 데이터와 전주 화요일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전주 대비 데이터가 얼마나 증가/감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간 요약 리포트 비교 기간 설정 방법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기타 분석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일간 요약 리포트 수신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3. 요약 리포트 항목 정의 하단에서 원하는 비교 기간을 선택하고 적용하세요.

 

*기본값은 [전일]입니다.

 

 

4. 수정까지 클릭하면 모든 적용이 완료됩니다. 설정완료한 다음 날부터 적용된 비교 기간으로 분석하여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비교 기간을 설정한 후, 데이터를 바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바로전송’을 클릭하여 리포트를 즉시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 일간 요약 리포트를 수신하지 않고 계시다면, 다음의 가이드를 읽고 수신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바로 확인해 보세요😄

 



 

 

요약리포트일간보고서일간요약리포트요약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