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7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7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7/ 08

 

 

아무래도 요즘 초당옥수수가 인기인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방문한 젤라또 집에서 초당옥수수 맛 젤라또를 발견했고, 세븐일레븐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거든요. 초당옥수수는 이 시즌에만 먹을 수 있는 특별식입니다. 마케터 여러분들도 올여름을 강타한 핫 아이템, 초당옥수수를 놓치지 마세요!🌽 (광고 문구 같지만 광고는 아니랍니다😉)  

 

 

│ 개발자 없이 심테 만들기, 우리도? 

이미지 출처: 푸망

 

요즘 눈여겨보고 있는 심리테스트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푸망(Poomang)’. 당근마켓 씀씀이 테스트부터 디즈니 크루엘라 테스트까지 다양한 심리 테스트들을 이곳에서 만났어요. 푸망은 기업도 사용 가능한 심리테스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 플랜인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플랜이 있으니 목적에 맞춰 사용해 보세요! >> 심테 공방 서비스 소개 바로 가기 

 

 

│ 배민 문화가 궁금한 마케터님에게

이미지 출처: 배달의민족

 

배달 서비스 플랫폼 배달의민족은 사내 문화로도 유명합니다. 자유롭고, 혁신적인 이미지가 강하죠. 여기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라는 생각도 들고요. 오늘도 많은 기업들이 배달의민족 문화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책, 뉴스레터로 한정되었다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우아한형제들에서 ‘배민다움’ 을 오픈했습니다. 배민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플랫폼인데요.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배민과 함께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 여기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네파 X 버거보이, 신용산에서 만나요!

이미지 출처: 네파

 

아웃도어브랜드 네파가 버거 브랜드 버거보이와 오는 17일까지 버거보이 신용산점에서 두 번째 ‘네파X버거보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자연과 도심 속의 색다른 경험과 순간들’입니다. 네파의 대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파와 버거보이의 협업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네파 관계자는 “지난 4월 버거보이와의 협업을 통해 주요 타깃인 MZ세대 사이에서 이색 콜라보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어요. 

 

 

│ 부산과 고등어, 무슨 관계야?🐟

이미지 출처: 부산시청

 

산을 상징하는 시어(市魚)가 고등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등어가 부산의 시어로 지정된 것은 2011년 7월 6일입니다. 태평양을 누비는 강한 힘으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약하는 해양수산도시 부산을 상징해요. 최근 부산시에서는 시어로서 고등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광고를 진행하겠다 밝혔습니다. 고등어 시어 지정 10주년을 기념하여 부산시청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등어 홍보 캠페인을 열어 고등어 이미지를 활용한 파우치와 그립톡, 볼펜 등 물품을 배부해요. 고등어를 활용한 쿡방도 제작합니다. 앞으로 “부산?” 하면 “고등어!”를 떠올리게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 주류업계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① 무학, 좋은데이 민트초코

이미지 출처: 좋은데이 민트초코 인스타그램

 

올여름, 아무래도 민초단이 이긴 것 같습니다. 소주마저 민트초코가 점령했거든요. 민트초코맛 소주라니 상상이 가시나요? 달콤한 초코맛과 상쾌한 민트의 맛이 공존한다고 합니다. 좋은데이 민트초코는 주요 상권의 술집에는 입점된 상태이며 7월 10일 전후로 편의점 입점 예정이라고 하네요. 좋은데이 민트초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도 개설된 상태에요! 

 

 

②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레모나

이미지 출처: 하이트진로

 

알콜 귀요미들을 위한 탄산주 이슬톡톡이 새로운 맛으로 돌아왔습니다. 복숭아, 파인애플에 이어 레모나 맛🍋을 출시했는데요. 이번 제품은 경남제약 레모나와의 컬래버 제품이며 한정판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코올 도수는 3도에요. 

 

 

③ 오비맥주, 호가든 포멜로

이미지 출처: 김도형 님 (@gim_do)

 

벨기에의 대표 맥주인 에일맥주를 제조하고 있는 호가든에서 여름을 상큼하게 보낼 수 있는 ‘호가든 포멜로’를 공개했어요. 포멜로란 자몽 계열 과일로 상큼하고 쌉쌀한 풍미가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기존 호가든 오리지널의 알코올 도수는 4.9도였지만, 이번 호가든 포멜로는 조금 낮은 3도로 출시됐어요. 

 

 

│ 초복, CU가 책임집니다

이미지 출처: CU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편의점에서도 보양식 마케팅을 시작했어요. CU는 총 12종의 복날 선물세트를 준비했는데요. 1등급 한우구이세트,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등의 프리미엄 보양식을 선보여요.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됩니다. CU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인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 초계곤약면, 불고기곤약면도 출시돼요. 

 

 

6월, 인기 포스팅을 만나보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