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회원님을 위한 데이터 연동 앱 IFDO SYNC 출시!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카페24 회원님을 위한 데이터 연동 앱 IFDO SYNC 출시!
2021/ 06/ 24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설치 방법은
이프두 구버전 서비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새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신버전으로 보기 

이프두에서 데이터 연동 앱 IFDO SYNC (이프두 싱크)를 출시했습니다. 이프두 싱크를 설치하면 회원·상품 데이터가 자동으로 연동돼요😊 이제 이프두 싱크 설치하고 CSV 업로드에서 해방되세요!🎉

 

IFDO SYNC 이프두 싱크란?

카페24를 이용 중이신 이프두 회원님들을 위해 제공되는 쇼핑몰 데이터 자동 연동 앱입니다. 데이터 연동을 위한 앱으로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하신 회원님도 이프두 싱크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어떤 점이 편리해지나요?


 

  • 자동으로 회원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가 연동돼요

  • 상품의 판매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 더 다양한 회원정보를 세그먼트에 사용할 수 있어요 (회원 등급, 마일리지 등)

  •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더욱 강력한 SMS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IFDO SYNC 이프두 싱크 연동 정보

🛒 상품 데이터 

상품 데이터는 싱크 설치 후 사용자키를 입력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는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에 업데이트됩니다. (4시간 주기)

연동되는 데이터: 상품 판매가, 상품 품절 여부, 상품 할인 가격 등

 

👨🏻 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한 후 카페24의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매핑 필수

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 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 (권장)

기본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


매핑 선택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편번호, 회원가입 승인일시, 최종 로그인 일시, 보유 마일리지, 보유 예치금

  

IFDO SYNC 설치 방법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싱크를 설치합니다. 

 

② 카페24 관리자화면 >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③ API 인증키를 복사한 뒤,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신 분들은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카페24를 통해 가입하신 분들은 [이프두 앱 > 관리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④ Connect > 외부 채널 연동에서 Cafe24 -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⑤ 복사한 인증키를 붙여 넣고 저장하세요.


 

⑥ 인증키가 확인되었습니다. 상품 데이터는 연결되었으며, 확인을 누르면 회원 데이터 매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⑦ 필수와 기본 매핑 데이터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올바르게 매핑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⑧ 추가로 연동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세요. 기존에 연동 중인 프로필 항목이 있는 경우 프로필 항목을 선택해 연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연동 중인 항목이 없다면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고객 데이터 프로필을 생성하고 연동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 데이터 매핑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회원 정보가 연동되어 세그먼트 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동할 회원 수가 많은 경우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 연동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로그분석 데이터 X 상품 데이터 X 회원 데이터를 서로 연계하여 훨씬 깊이 있는 고객 분류와 CRM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이프두 싱크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앱스토어로 이동하고 이프두 싱크를 설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