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특정 상품을 보고 있을 때 구매 유도 메시지를 띄우는 방법 (Feat. 상품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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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특정 상품을 보고 있을 때 구매 유도 메시지를 띄우는 방법 (Feat. 상품 태그)
2021/ 06/ 21

 


고객님이 특정 상품을 살펴보고 있을 때 메시지를 노출하려고 합니다.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도 사용하실 수 있지만, 직접 URL을 입력해야 해서 상품의 수가 많으면 세그먼트 조건 지정에도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요. 이럴 땐 ‘상품 태그’를 활용해 간단히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상품 태그가 어떤 것이었는지 다시 한번 리마인딩 해볼까요? 

 

상품 태그란 특정 상품을 구분할 수 있는 가상의 키워드입니다. 원하는 상품에 태그를 지정하고 상품을 타게팅 할 수 있어요. 상품 태그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지정하면 해당 태그가 적용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돼요. 이 점을 이용해 메시지를 작성해 볼게요! 

 


  • 목표 

지정한 상품의 구매 유도를 위해 해당 상품을 보고 있는 방문객에게 혜택 또는 쿠폰 노출

  • 타겟

지정한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님

  • 필요한 과정
    상품 태그 등록 → 상품 태그 타게팅 → 메시지 작성

 

 

│ 상품에 태그 등록하기

상품에 태그를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CSV 파일 업로드나 직접 상품 태그를 입력해 추가하기. CSV 파일 업로드는 상품의 수가 많을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대상 상품 수가 많지 않을 때는 [Connect > 상품 태그 > 상품 조회 > 전체] 페이지에서 직접 상품을 검색한 후 태그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1. 상품 태그를 붙이고자 하는 상품이 많은 경우 상품목록을 CSV로 준비합니다. 


 

 

2. Connect > 상품 태그 로 이동하여  CSV로 상품 태그 추가  를 클릭합니다.


 

 

3. CSV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 정상적으로 업로드되었는지 결과를 확인합니다.


 

💡 TIP! 상품 페이지는 이프두 스크립트 설치 이후 상품 노출이 최소 1회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 태그 부착에 실패했다면 해당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고 다시 시도하거나 상품명을 올바르게 기입했는지 확인하세요!


 

 

│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하기

상품 태그 등록을 완료하셨나요?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로 이동하여 타게팅 조건을 설정하고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IF 타겟 마케팅 조건

  • 조건: 직접 작성하기 > 상품 > 상품 태그 에서  입력한 태그를 선택합니다


 

 

DO 마케팅 액션 예시

마케팅 액션은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친근하게 [팝콘]을 사용하셔도 되고, 미리 만들어놓은 소재가 있으시다면 [팝업 메시지]로 등록하실 수도 있어요😊

 

이렇게 작성하면 상품 상세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쿠폰 발급 링크나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이용하면 쿠폰도 자동으로 발급할 수 있고요. 


상품 태그는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세그먼트 기능인데요. 이벤트 상품만 태그를 붙이고 메시지를 노출할 수도 있어요. 회원님은 태그를 어떻게 활용해보고 싶으신가요? 데이터 기반의 온 사이트 마케팅을 마음껏 실현해 보세요😁! 

 

 

이프두, 이런 기능도 활용하세요!



 

상품태그특정페이지상세페이지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