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특정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쿠폰을 발급하는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고객이 특정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쿠폰을 발급하는 방법
2023/ 05/ 08

이프두에서는 방문객 및 회원뿐만 아니라 페이지도 타게팅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원하는 페이지를 타게팅하여 그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는 것이 가능해요. 이 점을 활용해 이벤트 페이지를 보고 있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해 보도록 할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 /event/summer_80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
    지정한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페이지 URL 입력 방법
1. 페이지를 입력할 때는 도메인 부분은 제외하고 / 부터 입력합니다.
ex) https://www.ifdo.co.kr/event/summer_80.html
→ /event/summer_80.html 


2. 여러 페이지를 입력하고 싶을 때는 ,(콤마)를 사용하세요. 입력된 여러 페이지들은 OR(또는)조건으로 적용됩니다.
ex) /event/summer_80.html,/event/summer_90.html
→ 방문객이 현재 보는 페이지가 /event/summer_80.html 또는 /event/summer_90.html 인 경우에 메시지가 실행됩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팝콘 쿠폰 다운로드형 사용


 

4.오토메시지 내용을 입력합니다.  


 

5.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를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적용하면 로그인한 회원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이나 비회원인 경우 호스트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카페24의 경우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비회원이 오토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2. 고도몰의 경우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비회원이 오토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해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로그인 사용자용 오토메시지를 하나 더 제작하여 고객을 로그인으로 유도하고 쿠폰을 발급해 볼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6. (옵션) 오토메시지 효과를 적용합니다.


 

7.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합니다.



 

8. 작성한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방문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를 발견하고 버튼을 누르면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이프두에는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다른 메시지들도 생성해 보세요!


이런 레시피는 어때요?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4439a53586b8c2d609c9672 

마케팅자동화메시지특정페이지오토메시지쿠폰발급페이지쿠폰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