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2019/ 10/ 16

지금 이 순간에도 고객님은 망설이고 있습니다.😱
살까? 말까 살까? 말까……
 

어떤 고객들이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지

쇼핑몰 입장에서는 알기 어렵습니다. 😕

오프매장이라면 상품 앞에서 망설이거나 유심히 쳐다보는

고객님의 행동이나 응대를 통해서 알수 있을텐데 말이죠.


하지만 우리에겐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을 유추할 수 있는 IFDO 데이터가 있습니다😎!



🎯 목표

구매를 갈등하고 있는 고객님의 구매결정 이끌어내기! 🙋‍♀️

망설이고 있는 순간에 구매유도 메시지를 노출하여 구매율을 🚀끌어올려봐요 




01 타겟 고객 설정

🌈 세그멘테이션

  • IF 최근 (24)시간 이내 같은 상품을 (5)회 이상 보는 고객


이프두 세그멘테이션 설정 방법

  • [템플릿으로 작성하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Message > 템플릿으로 작성하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하위 메뉴에서 [전자상거래>상품/카테고리] 클릭
     

  3. 카테고리에서 템플릿을 선택

*마음에 드는 조건을 선택하세요. 

*__칸은 원하는 시간과 횟수를 입력하는 칸입니다.  

  • 방문 시작 후 동일한 상품을 __회 이상 본 사용자

  • 동일한 상품을 __시간 이내 __회 이상 본 사용자
     

  1. 조건값 (시간, 횟수)를 입력하고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02 오토메시지 작성

이프두에는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14종의 메시지 유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1. 마음에 드는 메시지 형식을 선택하세요.

  • [푸시노트]와 [쿠폰 팝업]은 메시지에 쿠폰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갈등을 끝낼 결정적 한 방을 담아 오토 메시지를 작성해주세요



[오토메시지 예시 - 푸시노트]






[푸시노트 작성예시]

  1. 푸시노트 작성 [처음 이신 분은 푸시노트 작성법 참고]

  2. 쿠폰추가 체크박스를 클릭

  3. 쿠폰 이름을 작성. 업로드한 쿠폰을 선택 [처음 이신 분은 쿠폰 DB 업로드 방법 참고]

고객이 쿠폰 번호를 클릭하면 쿠폰 번호가 자동 복사됩니다. 


TIP 

클릭을 유도하는 콜투액션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선택 가능한 콜투액션 (Call to Action)


(1) 이미지 추가: 푸시노트 하단에 보여질 이미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2) 버튼 추가: 버튼 레이블 및 색상 등을 지정합니다.



마케팅 메시지 실행 화면

최근 24시간 이내 동일 상품을 5회 이상 보고 계신 고객님께 혜택메시지 빰! 🌠




🌳 CHCEK POINT

🔸 마케팅메시지의 성과 리포트는 [IFDO 로그인 > REPORT] 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 “나”라면 구매를 망설일 때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메시지를 작성해보세요.

🔸 매력적인 혜택을 담아낼수록 마케팅 효율이 높아집니다. 🤗
🔸 만약 클릭률이 낮다면 타겟군을 너무 넓게 설정한건 아닌지 확인하세요.
🔸 또는 클릭을 유도하는 혜택 문구나 이미지를 변경하면서 테스트해보세요.
🔸 혜택 문구는 길게 설명하지 말고 짧게! 혜택만 부각해서 클릭을 유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