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 03. 팝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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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 03. 팝콘
2019/ 08/ 28

 

 


팝콘? 

방문객들 시선을 한 번에 주목시킬 수 있는 배너로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어 활용도와 효율이 높습니다💖

팝콘 예시 ▼

1) A형/B형 예시

✨A형





✨B형




2) 이미지 비적용 예시


 

 

팝콘 노출 예시 ▼







👉 팝콘은 이럴 때 추천해요~

1. 한눈에 잘 보이는 알림을 전하고 싶을 때 🙋‍♀️

2. 깜짝 세일 공지를 알리고 싶을 때 ❕❕

3. 로고만 사용하여 간단한 메시지를 만들고 싶을 때 🧐

4. 방문객의 발길을 붙잡고 싶을 때 💑

👉 팝콘의 구성

1. 이미지

2. 배경

3. 세로폭높이

4. 메시지

5. 버튼

👉팝콘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콘]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이미지

이미지 적용/비적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A) 이미지 비적용 클릭 시 배경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B) 이미지 적용 클릭 시

- 팝업 알림에 알맞은 브랜드 또는 상품의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이미지 업로드 후 노출 타입 A,B를 선택합니다.

*노출 타입 A: 프로필 이미지가 좌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노출 타입 B: 프로필 이미지가 중앙 상단에 표시됩니다.

3. 배경, 세로폭 높이



1) 웹사이트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배경 색상을 골라주세요.

2) 팝콘을 좀 더 가시성 있게 보여주고 싶다면 그림자 효과를 적용!

3) 세로폭 높이는 300픽셀이 기본이지만 텍스트의 양에 따라서 직접 숫자를 입력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천: 280~320 픽셀

4. 메시지



- 혜택과 알림 정보를 간결하고 정성스럽게 담아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지금, 즉시, 바로 와 혜택을 결합하면 클릭률이 좋아집니다.

-폰트와 색상, 크기, 굵기 등은 자유롭게 선택! 글씨체는 통일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5. 버튼


 

1) 버튼 레이블이란 버튼에 보이는 문구를 의미합니다.

- 레이블을 작성하고 폰트, 색상, 크기 등을 선택하세요.

- 색상란 두 개의 버튼 중 첫 버튼은 글씨 색상을, 우측은 버튼 색상을 의미합니다.

2) 버튼 클릭 시 이동할 랜딩 URL을 추가하세요.

3) 랜딩 페이지가 올바른지 테스트한 뒤 [편집 완료]를 누르면 끝!

 

 

 

💡 팝콘 스타일 변경 안내


팝콘의 스타일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팝콘보다 가로폭이 좁아져서 기존에 작성하셨던 텍스트등의 줄바꿈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참고하시면서 수정부탁드립니다.

*기존 작성하신 팝콘은 수정하지 않으면 작성하셨던 그대로 보여집니다. 

*신규 작성 또는 기존에 만드신 팝콘의 수정은 변경된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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