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로 고객을 타게팅 하는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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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로 고객을 타게팅 하는 3가지 방법🎯
2021/ 04/ 21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노출 대상인 타겟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메시지를 작성할 때 가장 먼저 ‘타겟 조건’을 먼저 설정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깜짝 퀴즈! 이프두에서 타게팅 조건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에는 총 몇 가지가 있을까요~? 한 가지..? 두 가지?😍 

 

 

 

원...투… @GIPHY

 

 

현재 이프두가 제공하고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입니다😄 Live 메뉴에서 간단히 타게팅 하거나, 쉽고 빠르게 템플릿을 이용하거나, 내 마음대로 조건을 조합해 직접 작성할 수 있어요. 



 

각각의 방식에 따른 장점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고자 하시는 목적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각각 어떻게 작성하는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Live에서 타게팅 하기

Live에서는 실시간으로 모수와 세그멘테이션 조건에 대한 요약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타게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① 좌/우측 세그먼트 중, 원하는 세그먼트를 선택해 타겟 조건을 지정하세요.


 

  • 좌측 패널, 우측 세그먼트는 연동되기 때문에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세그멘테이션에 반영됩니다

  • 나만의 조건을 추가하고 싶다면  + 세그멘테이션 추가 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 작성하기  를 클릭하고 메시지를 작성하러 이동합니다.


👉🏻 타게팅 조건에 대한 리포트 확인 방법

 

👉🏻 Live로 작성한 메시지는 IP 주소를 통한 내부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직접 작성하기만 가능) 

👉🏻 Live와 직접 작성하기의 세그먼트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자유로운 조건 조합을 원하신다면 [직접 작성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작성해 주세요.  

 

 

2. 템플릿으로 쉽고 빠른 타게팅

세그먼트 조건 조합이 어렵다면 미리 작성된 템플릿을 이용해 손쉽게 고객을 타게팅 할 수 있어요. 템플릿을 선택하고, 설정값만 입력하면 타게팅 끝! 이프두를 처음 이용하실 때 추천드리는 세그먼트 방법이에요🙂


①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필요시) 템플릿 설정값을 조절한 뒤,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합니다.  


 

👉🏻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작성한 경우 IP 주소를 통한 내부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직접 작성하기만 가능) 

👉🏻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작성한 경우 이미 지정된 템플릿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세그먼트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자유로운 조건 조합을 원하신다면 [직접 작성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작성해 주세요.  

 

 

3. 직접 작성하기로 자유로운 타게팅

자유롭게 세그먼트 조건을 조합해 사용하고 싶다면, 직접 작성하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함/제외 조건을 사용해서 무궁무진한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하거든요.  게다가 [IP주소] 세그먼트를 이용해 내부 테스트도 진행할 수 있어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타게팅 방법입니다😁

 

① 포함 조건, 제외 조건을 이용해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②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합니다. 


 



이프두 팀에서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직접 작성하기’를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세그먼트 자율도가 높다 보니 무궁무진한 타겟 조건을 발견할 수 있어 좋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재밌는 마케팅 자동화를 경험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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