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4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4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4/ 08

 


🌷꽃들이 만발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출근길과 점심시간에 간간이 마주하는 벚꽃을 보며 봄기운을 물씬 느끼고 있는데요. 벚꽃 에디션들도 출시되면서 봄이 왔음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있네요😊 기나긴 기다림에 비해 봄은 매우 짧습니다. 봄이 끝나기 전에 시즌 음료, 벚꽃 패키징 등을 통해 어서 봄을 흠뻑 즐겨주세요! 🌷

 

 

 

│ Mr.P, 🥔 더 간단하고 더 직관적으로

▲ 조회수 237만을 기록하고 있는 프링글스의 유튜브 영상

12년 만에 프링글스 로고가 새로워졌습니다. 머리는 시원하게 밀고 수염은 까맣게 물들였어요👨🏻 눈썹은 더 진하게 강조되었습니다. 글씨체 역시 조금의 변화가 있는데요. 기존의 글씨체를 벗어나 나비넥타이를 연상시키는 다각형 도형 안으로 글씨가 이동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모습이 패키징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미 관련 영상은 조회수 237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 브랜드의 만우절 이모저모😁 (1) 라카이코리아

이미지 출처: 라카이코리아 인스타그램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훠궈와 딤섬 그리고 마라탕을 즐겨드셨다”. 진짜일까요? 모두 아시다시피 거짓입니다. 만우절을 맞아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에서 중국의 역사왜곡을 꼬집기 위해 준비한 것인데요. 자국의 것을 빼앗기는 느낌을 반대로 느껴보라는 취지에서 행해졌어요. 이에 사람들은 ‘통쾌하다’,’응원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어요. 

 

 

│ 브랜드의 만우절 이모저모😁 (2) 캐릿

이미지 출처: 캐릿 인스타그램

웃픈 결과를 낸 만우절 해프닝도 있어요. MZ세대 트렌드를 전해주고 있는 캐릿이 그 주인공입니다. 만우절 기념으로 이름을 잠시 <홍부장의 명산기행>으로 바꾸고, 부장님의 등산스타그램을 운영했었는데요. 진짜와 헷갈린 나머지 172명의 팔로워들이 팔로우를 끊었다고 하네요..😂 만우절 이벤트, 정말 쉽지 않죠? 

 

 

│ (주)한진, 택배를 게임으로? ‘택배왕 아일랜드’ 출시 예정

이미지 출처: (주)한진

(주)한진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택배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택배왕 아일랜드’는 악당의 장난으로 택배 시스템이 마비되어버린 동물의 섬에서 11종의 한진택배 히어로즈가 시스템을 정상화하는 스토리를 갖추고 있는데요. 택배/물류 서비스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재밌는 택배 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게임 내 광고를 유치하는 수익모델을 구축해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에도 활용할 예정인데요. 택배 업계와 관련해 계속해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출시될 게임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 택배기사님들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 라방으로 매출에 날개 달자 ‘배민라이브’, ‘신세계푸드’

이미지 출처: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브

푸드계의 뜨거운 감자는 바로 라이브 방송(일명 라방)!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이 새롭게 출시한 라이브 방송 서비스 ‘배민라이브’에서 선보인 오뚜기의 ‘고기리 들기름막국수’가 완판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 뒤를 이어 경기떡집, 스키니피그 등 핫하고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하고 있고요. 신세계푸드에서도 라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라방에 힘입어 올반 옛날 통닭의 판매율이 크게 증가해 누적 판매량이 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어요. 라이브 방송은 모바일로 보기 좋은 세로 형식의 영상과 어디서나 보기 좋은 간편성, 실시간 재미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코로나 백신보험, 공포 마케팅일까?

이미지 출처: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지난 3월 25일 출시했던 소액단기보험 '(무)안심되는 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의 코로나19 사망 특약을 판매 중단했습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특정 항원에 반응하는 급성 전신 알레르기 질환으로, 특약에 가입하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망했을 때 최대 2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특약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에 공포를 조장한다는 의견이 있는 한 편, 일각에서는 필요한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결국 출시한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아 기존 보장은 유지하지만 사망 특약은 판매 중단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 신규 프로덕트 소식

 

 

✍🏻 이프두 신규 게시물 추천!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