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업데이트] 우리 회원님들은 하루에 얼마나 로그인하고 있을까?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로그분석 업데이트] 우리 회원님들은 하루에 얼마나 로그인하고 있을까?
2021/ 04/ 07

 


우리 쇼핑몰 고객님들의 일별 로그인수와 구매 데이터를 알아볼 수 있는 신규 로그분석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고객님들이 얼마나 활성화되어 있는지 ‘일별’ 로그인 데이터를 통해 상세하게 살펴보세요😊


 

🔎 업데이트 (애널리틱스)

  • Analytics > 회원 > 일별 로그인

 


일별 로그인 NEW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들의 일별 로그인수와 로그인한 사용자의 구매수, 구매액, 로그인 대비 구매율을 살펴볼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데이터는 일별/주별/월별로 조회할 수 있으며 엑셀 형식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일별 로그인 리포트에서는 로그인한 사용자의 구매 데이터만 제공합니다. 다른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구매수, 구매액 데이터는 비회원 구매 데이터도 포함한 전체 데이터이므로 일별 로그인 리포트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활용 예시 ① 로그인 대비 구매율이 5% 이하인 경우

 

고객사 A의 일별 로그인 데이터인데요. 로그인 대비 구매율이 5% 이하로 머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로그인 대비 구매율을 15%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대비 구매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신규 상품 업데이트와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모션 또는 기획전 등 내부 마케팅 최적화를 진행하셔야 할 시기인 것 같아요🙂 혹시 세일 또는 기획전 카테고리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다면 [이프두 활용 레시피 - Sale 카테고리 편]을 참고해서 로그인 고객들을 구매로 이끌어보는 건 어떨까요? 

 

 

활용 예시 ② 로그인과 구매가 함께 감소하는 경우


 

로그인수가 줄어들면서 구매수와 구매액이 함께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매출 상승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돼요. 데이터 관점에서 보았을 때 로그인 상태의 구매수 및 매출액이 비로그인 상태의 구매수 및 매출액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입니다. 방문수 및 페이지뷰의 증가/감소 추이 데이터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매수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로그인 횟수에 대한 데이터 및 추이를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일별 로그인 리포트는 정말 간편하게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으면서도 알찬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프두 마케팅팀도 애용하고 있는데요. 😉애용자로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데일리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Analytics>구매> ‘일별 구매’ 리포트도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과 구매에 대한 데이터 인사이트가 두 배로 늘어나거든요! 일별 로그인과 일별 구매 리포트로 데일리 데이터들을 확인하시면서 함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도록 해요~! 화이팅! 


🏆 [BEST] 애널리틱스 포스팅 추천 🏆

 

 

 

 

애널리틱스로그분석일별로그인데일리데이터리포트로그인사용자로그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