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3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3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3/ 25

 
올해의 1/4분기가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계획하셨던 2021년 신년 계획들은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으신가요? 정해 놓은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해서 낙심하지는 마세요! 떡볶이의 정석은 고추장이라는 편견을 깨고 로제가 유행하고 있고, 여행의 새로운 대안으로 무착륙 관광비행이 인기인 것처럼 우리에게도 조금 다른 방향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오늘도 힘나는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별점 평가’는 이제 안녕!🖐🏻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가 식당·카페의 리뷰 별점과 작별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별점 평가는 ‘소상공인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힌다’거나, ‘의미 없는 리뷰들이 많다’는 의견들이 종종 제기되곤 했는데요. 별점으로 채워졌던 리뷰 공간이 앞으로는 취향을 기록하는 공간으로 재정의된다고 합니다. 별점 평가 대신 인공지능(AI) 기반의 ‘태그 구름’이 새롭게 도입될 예정인데요. 리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해시태그 형식의 통계 정보이기 때문에 더 다양하고 개성 있는 리뷰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K-FOOD는 로제 열풍!

이미지 제공: @kkksound, @10sun23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민경 장군(김민경 님)이 열심히 먹방을 선보여주시고, 수많은 먹방이 생긴 덕분에 떡볶이 브랜드 ‘배떡’의 로제 떡볶이가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엽기떡볶이에서도 로제 소스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지요. 그리고 이제 로제 열풍은 다른 영역으로도 확장되나 봅니다. 찜닭 브랜드인 ‘두찜(두마리찜닭)’에서도 ‘로제 찜닭’과 ‘로제 닭발’을 공개했거든요. 다음으로 로제가 등장할 곳은 어디일까요?😋

 

 

│ ‘무착륙 관광비행’으로 상공 여행 떠나요🛫

이미지 출처: 아시아나, 에어부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여행업계가 무착륙 관광비행으로 조금씩 살아나고 있습니다. 🛫무착륙 관광비행이란 한국 공항에서 출발해 상공을 비행하고 돌아오는 것으로 착륙하지 않는 관광형 비행을 뜻하는데요. 외국 상공을 비행하기 때문에 정식 출입국 절차를 거치며 여권이 필요합니다. 여행의 설렘을 느끼면서 면세 쇼핑이 가능하고, 항공사와 제휴된 호텔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소비자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3월의 신규 프로덕트🛍

이미지 출처: 농심, 오늘의집

3월에 새롭게 등장한 신규 상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광고는 아니에요. 마케띵에는 광고가 전혀 포함되지 않거든요. 다만 1g의 사심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식품: 짜장의 계절이 온 건가요~? 짜장 맛을 입힌 과자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농심에서는 짜파게티와 양파링을 조합한 ‘짜파링’이, 해태제과에서는 구운양파에 짜장을 더한 ‘구운짜장’이 출시되었습니다.  

 

  • 🛒 커머스 플랫폼: 집 꾸미기, 온라인 집들이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발간한 두 번째 매거진 ‘O!HOUSE’를 놓치지 마세요. 온라인 집들이를 종이 책으로 옮겨 담아내어 더 상세하고 감각적이라고 합니다. 초판 소진 시 재인쇄 계획이 없다고 밝혀 더욱 주목을 끌고 있어요.

 

 

│ 참고할만한 인스타 레퍼런스 계정 모음.ZIP

이미지 출처: 꾸까, 노랑통닭, 청하 인스타그램

“참고할만한 브랜드 계정이 있을까요?”, “평소 관심 있게 보시는 인스타 좀 알려 주세요!” 는 마케터님들의 단골 질문이죠😉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시면서 피드의 구성, 하이라이트 아이콘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실 텐데요. 그럴 때 참고하실 수 있는 인스타 계정 몇 개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니스프리, 다이소, 페리페라는 이미 레퍼런스로서 많이 언급되는 인스타 계정이니 오늘만큼은 제외!)

 

① KUKKA 꾸까 ( @kukkakorea ) : 플라워 전문 브랜드 꾸까의 피드는 글자 없이 착실하게 꽃으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보는 것만으로도 화사하고 싱그러운데요. 매번 업데이트되는 정기 구독 플라워 디자인을 소비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② 노랑통닭 ( @norangtongdak486 ): 치킨 브랜드 피드가 이렇게 예쁘다니! 감각적인 톤으로 노랑통닭의 신메뉴와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톤온톤의 안정적인 피드 구성을 원하시는 식품 관련 마케터님들께 추천드려요.  

 

③ 청하 ( @chungha.insta ): 청하와 안주를 곁들인 사진들이 일관되어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게시물 하나하나에 내용도 알차게 담겨있어 광고라기보다는 일상 기록과 같은 분위기로 소통하고 있어요. 

 

 

✍🏻 이프두 신규 게시물 추천!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마케팅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