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업데이트] 우리 쇼핑몰은 언제 첫구매와 재구매가 많이 발생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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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분석 업데이트] 우리 쇼핑몰은 언제 첫구매와 재구매가 많이 발생할까요?
2021/ 03/ 23

우리 쇼핑몰은 어느 요일,어느 시간대에 첫구매와 재구매가 많이 발생할까요?

우리 쇼핑몰의 첫방문·재방문과 첫구매·재구매의 요일/시간대별 현황을 파악해볼 수 있는 로그 분석 리포트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애널리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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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방문/재방문 분포

선택한 기간 내 쇼핑몰의 첫방문과 재방문에 대한 시간대별 평균값을 나타냅니다. 시간과 요일의 변화에 따라 첫방문 & 재방문 분포를 살펴볼 수 있으며 데이터 색상이 진할수록 첫방문 혹은 재방문 값이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하단에서는 시간 (평균) 방문자수와 첫방문 비중, 재방문 비중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엑셀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황 ① 주말에 하락하는 첫방문



☕고객사 A의 첫방문 분포도입니다. 평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고르게 첫방문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주말에는 유독 첫방문자가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첫방문은 사이트 외부의 광고와 연관되어 있는데요. SNS를 활용해 주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말 첫방문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주말에 우리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을 타게팅할 수 있는 주말 판매율 향상을 위한 주말 타임 한정 쿠폰 레시피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황 ② 재방문이 상대적으로 적은 평일 퇴근 시간 이후



재방문 분포는 주로 평일 일과시간(09시~17시)에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요. 오후에는 재방문이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럴 땐 SMS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통해 사이트 외부의 고객들을 다시 쇼핑몰로 유입시켜볼 수 있습니다. 특가, 타임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활용하거나 쿠폰을 발행해 볼 수 있겠죠? 

 

첫구매/재구매 분포

선택한 기간 내 쇼핑몰의 첫구매와 재구매에 대한 평균값을 나타냅니다. 시간과 요일의 변화에 따른 첫구매, 재구매 분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색상이 진할수록 높은 값을 의미해요😋


 

하단에서는 시간 (평균) 구매자수와 첫구매 비중, 재구매 비중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엑셀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황: 낮은 재구매 분포

🍿고객사 C의 첫구매/재구매 데이터입니다. 회원가입과 첫구매까지는 리드했지만 그 이후 재구매로 연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재구매가 낮다면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혹시나 고객에 대한 서비스나 상품에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안을 도출해야 합니다. 경쟁 사이트 대비 우리 사이트의 가격 경쟁력이나 서비스/품질에 대한 분석도 필요하겠죠.

 

쇼핑몰이라면 재구매 유도를 위한 쿠폰을 발행해서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최근 포스팅 - 구매 고객님 대상 재구매 유도 레시피 를 참고해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쇼핑몰 업종 카테고리에 따라 첫방문, 재방문 및 첫구매, 재구매의 발생 빈도 및 주기 데이터는 모두 다를 텐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한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과 마케터의 감으로 전략을 세우는 것은 결과적으로 큰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규 업데이트된 로그분석 리포트로 첫방문/재방문, 첫구매/재구매 분포 데이터를 분석하시면서 한걸음 한걸음 내부 마케팅을 최적화하다 보면 어느샌가 전환율과 매출이 UP! 되어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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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방문 / 재방문 분포 

​ 첫구매 / 재구매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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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3-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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