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3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3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3/ 10

 
부 지역에서 눈이 많이 오긴 했지만 그래도 본격적으로 봄이 다가오나 봐요🌺 카페들에서는 눈도 맛도 즐거운 봄 신메뉴들이 등장했고, 걸치는 외투도 점차 가벼워지고 있거든요. MedicalXpress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아침 날씨가 좋을수록 업무에 활력과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더더 좋아져서 우리의 하루가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 🦀🥗🍦 이색 제품이 쏟아집니다!

이미지 출처: 빙그레, 오뚜기, 롯데제과

올해에도 ‘컬래버’와 ‘FUN’ 키워드는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나 봅니다! 빙그레와 오뚜기는 두 개의 이색 협업 상품을 발표했는데요. ①과자 ‘꽃게랑’이 컵라면으로, ②참깨라면은 과자 야채타임과 콜라보되어 ‘참깨라면타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롯데제과에서는 ③국내 최초로 매운맛 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를 출시했어요. 이에 이어 이달 말 혹은 다음 달 초 빙그레에서 매운 불닭 소스로 속을 채운 ‘멘붕어싸만코’도 출시 예정입니다. 

 

 

│ 티빙과 함께하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미지 출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페이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란 월 4,900원에 쇼핑 적립 혜택과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입니다. 기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제공하던 디지털 서비스는 3가지입니다. ‘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49개’,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1편 무료 쿠폰’, ‘네이버 콘텐츠 체험팩’. 그러나 이번에 CJ와 협업하며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을 추가되었어요. 라이브 및 방송에 한해 VOD 무제한 시청을 제공하며, 일부 금액 추가 시 업그레이드 상품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팡에 이어 네이버도 OTT와 구독 서비스를 연계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경남 첫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 출시

이미지 출처: 배달올거제 앱화면

경남의 첫 공공배달앱이 출시되었어요🛵 이름은 위트있게 ‘배달올거제’.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입점비가 모두 없는 3無 정책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거제 사랑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 모듈을 탑재함으로써 지역화폐를 온라인으로 사용하고 싶어 하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출시되었던 공공배달앱들의 실적이 부진하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남 진주의 ‘배달의 진주’, 전남 여수의 ‘씽씽모아’ 등 곳곳에서 공공배달앱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 서울시의 ‘제로유니온’, 경기도의 ‘배달특급’, 강원도의 ‘일단시켜’ 등 다양한 공공배달앱이 이미 공개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용성 측면에서는 업데이트나 수정사항 반영이 늦어 불편함을 느낀다는 의견도 종종 있어 사용성 개선과 마케팅 활성화 등이 중요해 보입니다👀 

 

 

│ 감사를 담아, 애국 마케팅

이미지 출처: CU 이벤트 진행 인스타그램 & 게임 이벤트 페이지

삼일절을 맞이해 GS25에서 ‘의료인 출신 열사’ 33인의 이름과 공적이 담긴 스티커를 도시락에 부착했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분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담겨있어요. CU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1921년, 당신의 임무는 무엇입니까’라는 애국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퀴즈를 풀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탈출 콘셉트의 게임 이벤트인데요. 직접 참여해보았더니 꼼꼼한 설계와 특유의 일러스트가 인상 깊었어요😊 

 

  •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에서는 삼일절에 무궁화 상품과 카드를 공개했어요. 삼일절 MD 판매 수익금은 대한민국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기금으로 후원됩니다. 

  • 문구 브랜드 모나미에서는 독립운동가 안중근·이육사 의사의 정신을 담은 ‘153 ID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수인(손바닥 도장)과 이육사 의사의 독립 염원 시 ‘청포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고 해요. 

 

 

🎁 그 외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소식들

└  ‘하림’ 즉석밥 시장 진출!

닭고기 전문 업체 하림이 종합식품회사로 향하는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NS홈쇼핑에서 즉석밥 ‘순수한 밥’을 처음 론칭했는데요.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고 고온과 고압에서 뜸 들이기를 해 밥알이 알알이 살아있대요🍚 이 외에도 하림은 올해 내 다른 다양한 제품군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버디버디 진짜 부활하나요

버디버디 부활설이 돌고 있습니다. 최근 버디버디 홈페이지가 개편되며 “버디버디가 다시 찾아옵니다”라는 문구가 추가되었기 때문인데요. 싸이월드가 부활을 알리면서 함께 유행했던 버디버디 역시 영향을 받은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어요!

 

└  🍪는 이제 그만! 구글의 중대 결정 발표

개인 정보와 관련해 계속해서 이야기가 나왔던 구글. 드디어 중대 발표했습니다. 쿠키를 수집해 타게팅하던 것을 2022년부터 완전히 중단하겠다는 것. 앞으로 사용자 데이터는 익명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타깃형 광고를 아예 중단하는 것은 아니에요. 대신 FLoC(코호트 연합 학습, Federated Learning of Cohorts)으로 개인이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집단)’을 타게팅 하게 될 예정입니다. 

 

 

✍🏻 이프두 신규 게시물 추천!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