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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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2/ 25

 
치 까치 설날은 갔고요♬ 삼일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옆 나라에서 우리의 고유한 문화인 김치와 한복에 대한 왜곡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멋진 애국 마케팅들이 등장해 우리 전통과 문화를 더 널리 알려줬으면 좋겠어요😊! 혹시 애국 상품을 출시하시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시는 마케터님은 이프두 팀에게도 살짝 귀띔해 주세요. 좋은 건 마케띵에서 함께 나누고 싶으니까요😎 👉🏻 [마케팅 소식 제보하기] 

 

 

│ 청년마케터, 사회 초년생과 함께한 첫 월간모임 성료🥳

이미지 출처: 청년 마케터

지난 6일, 주니어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 4호점에서 새해 첫 월간모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사회 초년생들과 함께 한 월간모임에는 클래스101 프로모션 부문장이신 신주혜님이 초청연사로 함께 하며 스타트업 마케터님들을 위한 프로모션 마케팅 전략을 전해주셨어요. 청년마케터의 다음 월간모임은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 4호점에서 2월 27일 개최됩니다. 카카오벤처스 정성영 그로스해커님이 초청연사로, ‘그로스해킹101: 요즘 스타트업들이 근거기반 성장을 만들어가는 방법들’에 대해 강연해 주신다고 하네요!

 

 

 │ 음료에서 잉크 맛 날까? 모나미 ❤ GS25

이미지 출처: 모나미 공식 홈페이지

매직 음료 등장-★ 매직의 외형과 매우 흡사한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심지어 음료의 색상까지 문구 매직을 생각나게 하는데요. 이 음료는 지난 18일 문구 기업 ‘모나미’와 국내 편의점 ‘GS25’가 공개한 협업 상품입니다. 모나미 매직의 정체성을 음료로 담아내었어요. ‘모나미매직 블랙레몬 스파클링’, ‘모나미매직 레드메론 스파클링’으로 2종 출시되었고 전국 GS25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8일 모나미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S21과 콜라보 한 ‘S펜’도 공개한 바 있어요. 은은한 광택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6개월간의 노력 끝에 S펜의 주요 부품들과 모나미 펜이 결합할 수 있었다고 해요📝

  • 말표의 구두약 초콜릿과 매직 음료가 함께 안전성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식품안전사고의 우려 때문인데요. 패키지와 내용물이 실제와 유사해 아이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무료 서체 ‘제주삼다수’, ‘독립기념관’ 선봬!

 

제주삼다수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주도개발공사가 폰트개발사 윤디자인그룹과 손잡고 제주삼다수체를 공개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폰트는 제목용 ‘브랜드체’와 본문용 ‘스페셜체’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편 독립기념관에서도 ‘독립기념관체’를 선보였습니다. 독립신문의 활자에서 형태를 가져왔어요. 두 폰트 모두 친근함이 특징인데요. 특히 제주삼다수체는 쭉 뻗은 느낌이, 독립기념관체는 휘어짐과 볼드한 느낌이 매력 있어요✍🏻 

 

① 제주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하러 가기 [클릭]

②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체 다운로드하러 가기 [클릭]

 

 

 │ 광고인 것 알고도 찾아보는 ‘네이버 시리즈’ 광고

 

네이버시리즈에서는 웹 소설의 매력을 전하는 ‘인생작을만나다’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모델은 김은희 작가님과 장항준 감독님이 선정되었어요. 전문 배우가 아닌 것에 한 번 놀라고, 자연스러운 연기와 잘 짜인 플롯에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재혼황후, 하렘의남자들 광고에 이어 또 대박 광고를 낸 네이버 시리즈 팀, 인센티브 받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유튜브 댓글 창은 이미 인센티브 요청 쇄도 중!)  

 

  • 아직 김은희 작가님과 장항준 감독님의 광고 콘텐츠를 보지 못한 분들은 여기서 [1편] [2편] 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네이버 시리즈 유튜브 채널에 ‘장항준 감독도 과몰입한 “화산귀환”’이라는 영상이 새로 업로드되었어요. 흡입력이 좋으니 리뷰 콘텐츠를 다뤄야 하는 마케터님들에게 레퍼런스로 추천드립니다🙂

 

 

 │ 클-하! 클럽하우스 하시는 분?

 

뉴 소셜 앱 ‘클럽하우스’는 기존 SNS와는 달리 음성을 통해 활동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명인 및 연예인들과 대화를 할 수 있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어요. 직접 대화를 주도할 수 있지만, 🎧리스너로 청취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초대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제한적이에요. 이런 폐쇄성이 클럽하우스를 더 특별하게 만들고 있지만 ‘권력형 SNS’를 만든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고요. 초대권이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클럽하우스 내에 인스타그램 맞팔로우 방이 생기는 등 새로운 양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소식들

└  배달의민족, 배민트렌드 2021 大공개

배달의민족에서 지난 2020년 주문데이터를 모아 트렌드 리포트를 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식에서 쇠고기야채죽을 가장 많이 주문했다는 것이 신기했는데요. 배달의민족을 이용할 때 많이들 고민하는 ‘일회용품’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사용된 이미지와 구성도 훌륭해서 마케터님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여기]에서 내용을 살펴보세요! 

 

└  네이버웨일도 굿즈가 있어요🐳

아껴뒀던 계정인데, 마케터님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네이버웨일도 굿즈가 있어요! 그것도 아주 귀여운! 인스타그램 네이버웨일(@naver_whale)을 방문하시면 브라우저 웨일의 사용법과 굿즈를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직 팔로워가 1만이 되지 않은 계정이지만 꾸준히 팬덤이 증가하고 있어 주목되는 계정입니다. 

 

└  🍫 카카오로 포장해요 ‘한솔제지’ X ‘롯데제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포장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지업체인 한솔제지가 제과업체 롯데제과와 함께 친환경 포장재 ‘카카오 판지’를 개발해냈어요. 초콜릿을 만들고 버려지는 카카오 열매의 부산물을 분말 형태로 가공하고, 재생펄프와 혼합해 제작했습니다. “카카오 껍질로 만든 포장재로 다시 초콜릿을 포장한다”라는 문구가 특히 기억에 남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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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심을 가득 담아 TMI 전해드립니다💕 마케팅 트렌드와 이프두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는 이프두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팔로워 1천 명을 돌파했어요. 앞으로도 더욱 알찬 소식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프두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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