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1/ 25

 
독 눈이 많이 오는 이번 겨울⛄ 오리 눈집게가 인싸템으로 급부상하면서 곳곳에서 귀여운 오리들이 발견되었어요. 대전에서는 엘사가, 학동역 앞에서는 대형 눈사람이 나타났었다는 동심 가득한 소식입니다. 마케팅에도 동심을 담아낼 수 있을까요? 오늘 전해드리는 소식은 유독 추억과 맞닿아 있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 찐 레트로 ‘갤럭시 버즈 프로 애니콜 케이스’

이미지 출처: 삼성닷컴

애니콜이 돌아왔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하면 애니콜 케이스를 증정하고 있어요. 단, 삼성의 공식몰인 ‘삼성닷컴’을 통해 구매한 사람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케이스는 애니콜T100과 E700 두 가지 버전이 공개되었어요. 애니콜 시리즈는 이전에 1000만 대 이상 팔린 텐밀리언셀러폰들로 두 가지 버전 모두 반갑지만, E700이 더 레트로한 느낌을 풍긴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 다시 만나 반가워요 ‘복고 펀딩’

이미지 출처: ​텀블벅(꼬마마법사 레미)

최근 알라딘에서 만화책 ‘아르미안의 네 딸들’ 북펀딩이 1억 원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끌었습니다. 해당 북펀딩은 12월로 마감되었는데요. 1986년부터 시작된 만화책들의 레트로 표지를 복원해 그 시절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주고 있습니다. 텀블벅에서도 ‘꼬마마법사 레미의 공식 한정판 굿즈’ 펀딩이 등장했어요. 현재 7일의 펀딩 기간이 남은 상태인데, 펀딩 금액이 약 6천여만 원을 넘기며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어요😎 그때 그 시절 팬들이 이제는 경제력을 갖춘 어른이 되어 추억을 되살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 이전에도 달빛천사, 디지몬어드벤처, 와와일공구 등 추억 속 펀딩들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어요. 당시 세대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경험하지 못한 세대에게는 새로움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 장난감과 브랜드의 만남!

이미지 출처: ​스타벅스, 옥스포드

발표하는 프로모션마다 대박!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이번에는 독일의 장난감 회사 플레이모빌과 함께 합니다. 특정 음료 선택 시 플레이모빌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일자마다 다른 플레이모빌이 발표되며 소장 욕구를 높였습니다. 국내 블록 브랜드인 옥스포드 역시 지속적으로 기업과의 콜라보 상품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알려진 농심 안성탕면 시리즈 이외에도 크리스피크림도넛, 대한항공, 이바돔감자탕 등 다양한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 옥스포드는 ‘레고’사와는 다른 회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옥스포드와 레고 그리고 플레이모빌에 대해 헷갈려 하시고 있어요!🙄 옥스포드는 한국, 레고는 덴마크, 플레이모빌은 독일의 장난감 회사입니다.

  • 옥스포드가 최근 ‘영웅 독립군’ 에디션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 외에도 ‘영웅 이순신’, ‘광개토대왕2017’, ‘한정판 숭례문’ 등 한국적인 상품군을 갖추고 있어요. 

 

 

│ ‘모나미’의 새로운 도전

이미지 출처: ​모나미몰

매번 새로운 상품을 발표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모나미.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모나미의 모나미몰이 라이프스타일몰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기존 모나미몰의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소소모소와 데코라인 등 브랜드들이 입점했습니다. 앞으로 만나게 될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들이 기대되어요😁

 

 

🎁 그 외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소식들

  • 🥛 유제품 브랜드 서울우유에서 공식 레트로 텀블러를 공개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판매는 종료되었지만,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100샵에서는 주문 가능합니다. 우유컵, 머그잔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 강남역 11번 출구 앞에 우주선이 나타났습니다. 갑자기 생겨난 구조물에 사람들이 웅성웅성👥했는데요. 알고 보니 넷플릭스의 계획이었습니다. 곧 개봉하는 영화 <승리호> 마케팅이라고 하네요!

  • 이전에 디자인 브랜드 ‘무직타이거’의 디지털 굿즈 소식을 전해드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에서  ‘2021 써브웨이 다이어리’를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굿즈로 노트 앱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MZ 세대의 트렌드 레터 ‘캐릿🥕’. 마케터들이 많이 읽는 뉴스레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캐릿에서 최근 앞 광고를 시작했는데요. 2주에 한 번, 단 하나의 광고만 전해드린다고 하니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 마케띵은 2주에 한번 발행됩니다.

알고 싶은 마케팅 소식 혹은 나누고 싶은 마케팅 소식을 제보해 주세요!


 

 

✍🏻 이프두 신규 포스팅 추천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