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각 매체 별 추적URL 활성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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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각 매체 별 추적URL 활성화 방법
2023/ 01/ 17

프두 Analytics 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광고 등 광고 상품들의 효과 분석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 효과 추적 데이터를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이용 중이신 광고 상품들의 추적URL* 활성화가 필요한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매체 별로 소개해 드릴게요. 
 

추적URL(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광고주 또는 이프두와 같이 제3자 로그 분석 업체가 광고 효과에 대한 측정을 할 수 있도록 매체사에서 클릭 URL에 검색어 등 식별 가능한 파라미터 정보가 추가된 것으로 대부분 기본 설정이 OFF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경로를 통해 추적URL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하더라도 광고 상품의 추적URL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분석되지 않습니다. 

  • 광고 분석 데이터는 추적URL 활성화 시점 이후부터 분석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경로: 광고 관리자 > 모든 캠페인 > 검색광고 캠페인 수정  클릭 > 고급옵션 >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체크 👉🏻상세 방법 더 보기

 

다음(카카오)키워드 광고

(구)경로: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계정 > 광고대상 관리 > 추적URL > ON 클릭

 

(2023-08-14 기준) 신 경로: 키워드광고 > 대시보드 > 캠페인 > 선택한 캠페인 수정 > 추적URL > 설정

 

💡미리보기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구글애즈 자동 태그 추가

구글애즈(구 구글애드워즈)에서 광고 분석을 위해 제공하는 추적 기능은 ‘자동 태그’입니다. 자동 태그를 활성화하면 매개변수가 자동으로 URL에 추가되어 전환을 추적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 구글애즈 로그인 > 모든 캠페인 > 설정 > 계정 설정 > ‘자동 태그 추가’ 체크


 

*자동 태그 설정을 통해 구글 광고 분석은 가능하지만, 검색어 분석을 위해서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추적 템플릿 활성화까지 완료해 주세요! 

 

구글애즈 추적 템플릿 활성화

구글은 검색어 관련 레퍼러 정보를 자동으로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추적 템플릿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추적 템플릿을 활성화하면, 구글 검색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을 때 검색어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상세 방법 더 보기


경로: 설정 > 계정 설정 > 추적 템플릿 > 추적 템플릿에 {lpurl}을, 최종 도착 URL 접미사에는 nbsrc=adwords_{network}&nbkw={keyword}을 입력하고 저장


 

모든 추적URL의 활성화를 완료하셨다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1차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해 볼까요?

 

다음 포스팅 →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읽기

최근 업데이트: 2023-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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