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 불토 저녁에만!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불금 불토 저녁에만!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022/ 12/ 06

평균 40% 정도 매출이 떨어지는 주말..! 구매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섬세한 공략이 필요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해 주말 어느 시간대에 고객 유입이 활성화되는지 먼저 체크하고 그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만 타게팅 하여 타임 쿠폰을 발행해 볼까요?😄

 

 

고객님이 활발한 시간대 확인하기

1. IFDO에 로그인하고 Analytics> 트래픽 > 시간대별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시간대 별로 고객님들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말 데이터 확인을 위해 데이터 조회 기간을 금, 토(2일)로 지정해 주세요. 


 

3.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시간대를 확인합니다. 


 

그래프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시간대의 평균 방문수와 평균 페이지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사 A의 경우 금, 토요일 저녁 21시~23시 시간대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 시간대에 방문하고 있는 고객님들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세그먼트를 작성해 볼까요?


💡Tip! 쇼핑몰마다 고객님의 활성화 시간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메시지 작성을 위해, 활성화 시간대가 언제인지 확인한 후 조건을 작성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작성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을 추가하세요.

 

금요일과 토요일 21~23시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님을 타게팅 하기 위한 상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1시, 22시, 23시
    21시~23시 시간대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 트래픽 > 방문 요일 > 금요일, 토요일
    금요일과 토요일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3.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쿠폰박스’ 메시지를 선택하여 작성했습니다. 쿠폰 코드를 노출하여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 복사형을,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 다운로드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옵션) 제목에 ‘날짜’ 환경 변수를 추가합니다.  

1)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환경 변수 > 날짜에서 날짜서식을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적용된 환경 변수를 확인하고 제목을 작성하세요.


 

💡이프두 고객사에서 ‘날짜’ 변수를 추가하고 클릭률이 약 5% 상승한 사례가 있습니다. 주말마다 발행하는 쿠폰이지만 오늘 하루만 발행하는 것처럼 한정된 기간을 부여하여 고객의 클릭을 유도해 보세요. 


5. 쿠폰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합니다. 

 

 

6.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와 요일을 지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빈도: 최초 한번만

  • 요일: 금/토

 


 

이렇게 주말에만 노출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어요! 메시지의 내용에는 2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째, 환경 변수를 제목에 추가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했고 둘째, “메시지를 닫으면 다시 받을 수 없어요!”라는 문구를 추가함으로써 한정된 혜택의 느낌을 담아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요일과 시간뿐만 아니라 유입 출처, 유입 도메인, 직전 검색어, 구글 UTM, 전환 페이지, 내부 검색어 등 다양한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해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무한 조합이 가능한 고객 세그먼트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나만의 세그먼트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한 조합이 가능한 고객 세분화!

고객 세그먼트 조합 가이드 읽기 →

 

이런 메시지 어때요?마케팅자동화레시피마케팅팁메시지작성법오토메시지활용사례고객사례회원가입유도회원가입률상승구매율상승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