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카카오모먼트 광고 분석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로그분석] 카카오모먼트 광고 분석 방법
2020/ 10/ 15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이프두 구버전 서비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새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신버전으로 보기

카카오모먼트 광고 분석! 어렵지 않아요🤗

카카오모먼트는 국내 사용자 3559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프두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카카오모먼트 광고 효과 분석이 가능한데요. 설정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사용자 MAU, 2020.06 기준)

 

1. 캠페인 코드 추출하기

1. IFDO에 로그인한 뒤,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캠페인 설정으로 이동하고 캠페인을 추가하세요. (CSV를 사용해 캠페인 대량 등록도 가능합니다.)


 


2. 새로운 캠페인 그룹을 만들고 캠페인 그룹명과 캠페인 명,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등록하세요. (우측의 캠페인 추가를 활용해 여러 개의 캠페인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된 캠페인의 캠페인 분석 코드를 복사하세요. 


 


2. 카카오모먼트에 캠페인 코드 적용하기

1. 카카오모먼트에 로그인합니다.


2. 광고 관리 페이지에서 분석을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고, 해당 광고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광고 소재 우측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3. 광고 소재 수정 페이지에서 랜딩 URL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하면 끝!


 


3. 카카오모먼트 캠페인 분석 데이터 확인하기

1. IFDO에 로그인한 후 Analytics로 이동하세요.


2. 광고 - [캠페인 그룹 분석 / 캠페인 상세 분석 / 캠페인 전환 분석 / 캠페인 간접전환 분석 / 캠페인 방문자 상세] 에서 등록한 캠페인들의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석 항목

유입수 / 유입당 페이지 뷰 / 반송수 / 구매수 / 매출액 / 캠페인 유입을 통해 판매된 제품 및 매출액 / 간접 전환 분석

 


 

📢 다른 캠페인 분석법도 알아보세요!

 

이프두가처음일때마케팅팁애널리틱스캠페인분석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