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출처 전환 분석 & 첫 방문 후 가입까지 걸린 시간 업데이트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유입출처 전환 분석 & 첫 방문 후 가입까지 걸린 시간 업데이트
2020/ 09/ 17

🔍업데이트 내용: 애널리틱스 일부 기능 추가

  • Analytics -  유입 - 유입출처 전환 분석 

  • Analytics -  회원 - 첫 방문 후 가입까지 걸린 시간 

 

유입출처 전환 분석

이전에는 방문자의 유입 출처와 각 유입 출처별 점유율, 반송률, 구매 데이터를 제공해드렸는데요. 전환 데이터가 구매만 있는 것은 아니기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입 출처별 전환 분석 데이터를 추가했습니다.


 

✅ 자연유입, 검색광고, 내부유입, BOOKMARK 등 유입 출처별 전환 차이를 더욱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전환수는 물론 목표별(구매, 구매완료, 회원가입) 전환 데이터를 살피기 용이합니다. 

✅ +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세부적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유입이란?

자연유입이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비광고 유입을 말합니다. 광고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것을 뜻합니다.

내부유입이란?
내부유입이란 세션의 시작이 사이트 내부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이미 열어 놓았던 페이지의 방문 세션이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는 것등이 해당됩니다. 



첫 방문 후 가입까지 걸린 시간

고객이 처음 방문하고 가입까지 걸린 시간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당일, 다음날, 2~3일후 등 첫 방문 후 회원가입까지 걸린 시간을 세분화했으며, 시각화된 자료와 함께 제공해 변화 추이를 확인하기 간편합니다. 


 

고객들이 가입하기까지 소요된 시간을 살펴보고, 그에 맞는 회원가입 마케팅전략을 수립해보세요! (데이터는 이프두 스크립트 설치 이후부터 분석됩니다.) 


📊 애널리틱스 더 알아보기 


업데이트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