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구매율 낮은 상품,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요?💦
2020/ 07/ 23

 


구매율이 낮은 상품만

쏙-쏙 골라 타게팅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

 

 

상품 태그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 소식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렸는데요🎉 방문자 기준이 아닌 상품을 기준으로 타게팅 할 수 있어진 만큼 타게팅 영역도 훨씬 확장되었습니다. 구매율이 낮은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을 발급하거나, 당일 발송 가능한 상품들을  태그로 지정한 뒤 당일 발송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할 수 있고요. 조회수도 높고 구매율도 높은 상품들만 지정해서 인기 상품임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 태그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조회수는 높지만 구매율은 낮은 상품을 타게팅 하기] 예시를 통해서 상품 태그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좋은 상품인데 아쉽게도 조회수 대비 구매율이 낮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을 조회하고 있을 때 쿠폰지급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여 구매율을 끌어올리는 전략입니다 😋
 


⭐ Process 

1) 상품 자동 태그를 등록하세요. (수동 태그는 바로 반영됩니다.)

2) 등록한 태그를 세그먼테이션 하세요.

3) 자동으로 실행되는 마케팅 메시지와 효율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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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를 매출로 바꾸는 레시피


 

 

사전 설정 (수동 태그 추가하기)

Settings - 상품 태그 - 상품 조회로 이동한 뒤, ① #조회수 TOP 100 태그를 클릭하세요. 이어서 ② 구매율 ▲(오름차순)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수는 100위안에 들지만 구매율이 낮은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③ 정렬된 상품들 중, 상품 태그를 추가하고 싶은 상품들만 클릭하세요.


 

 

④ 상품 태그 추가 버튼을 클릭한 뒤, 태그 이름을 지정하세요. 수동 태그는 데이터가 즉시 반영되기 때문에 세그먼테이션에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F 세그먼테이션 (직접 작성하기)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한 뒤, 상품의 [상품 태그]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포함 조건에 미리 등록해둔 상품 태그를 추가하세요. 다른 포함 조건이나 제외 조건은 자유롭게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 #구매율 하위 20(조회수 TOP 100) 


 

 

 


DO 푸시노트 사용 시 (콜투액션 - 버튼)

● Cafe 24 사용자라면

콜투액션 버튼에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푸시노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들이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조건이 비회원을 포함하는 경우 클릭한 오토 메시지를 이용한 리타게팅이 필요합니다. [참고 레시피 더 보기] 

 


 

● Cafe 24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회원님들은

콜투액션 ‘쿠폰 추가’를 사용할 수 있어요. 우측 예시처럼 쿠폰 번호를 바로 노출하고 등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어 하실 포스팅

상품 태그란?

쿠폰 자동발급 하고 싶어요!

특정 상품만 콕콕 집어 판매율을 상승시켜볼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