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작성법 09 태그저장
2020/ 05/ 29

 

 


태그저장

고객을 손쉽게 분류하세요!

 

 

 

태그저장 자동화 란?

 

타겟팅을 통해 조건에 맞는 고객님 기기에 태그를 저장합니다. 고객님에게 노출되는 마케팅 메시지는 아니지만 마케터는 Live 화면에서 부착된 태그를 확인하고 태그를 마케팅 조건으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유입, 이벤트 참여, 중요 페이지 도달, 특정 상품군 관심 등과 같이 고객님의 특정 액션에 태그를 자동으로 부착하고 효율적으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세요! 


태그는 저장/편집/삭제가 자유롭고 자동화 조건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활용법에 대해서는 이후에 계속 포스팅해드릴게요 😊💨
 

아 참! 태그를 활용하는 자동화 시스템은 IFDO에서 특허도 출원했답니다!
특허출원 ‘마케팅 자동화 방법 및 시스템’ (출원번호 : 10-2019-0002888)

 

 



TIP! 수동 입력을 원하신다면 실시간 상담 채팅 또는 고객 타임라인 페이지에서 태그를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ex) 상담 중, 별도 메모가 필요한 고객님에게 태그 등록 (단체 주문 문의, 택배 분실 등)

 

 


 

 

 

 

태그저장 자동화 예시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태그 부착




 

 

👉 태그 저장 자동화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주력 상품 등 특정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을 분류하고 싶을 때 🤹‍♀️

2. 특정 액션을 보이는 고객들을 모아보거나 타겟으로 지정하고 싶을 때 👀

3. 정교한 타겟 조건이 필요할 때 🎯

4. 고객 관리를 더 효율적으로 하고 싶을 때 💓

 

 

 

👉 태그 저장의 구성

1. 태그내용입력

2. 상세 설정

 

 

 

👉 태그 저장의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 [태그 저장]을 클릭합니다. 


 

 

2.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태그저장을 완료하세요.

 

1) 태그로 지정할 내용을 입력하세요.

입력한 내용은 Live 화면, 세그멘테이션에서 보여집니다.


 

 

2) 오토메시지 상세 설정을 완료하세요.

① 제목 및 설명

제목은 메시지 리스트나 Report에서 보여집니다.


 

② 노출 기간
- 기간 제한없음: 기간 제한 없이 계속해서 태그 저장이 자동화됩니다.

- 기간 지정: 지정된 기간 내에만 태그를 고객님 기기에 저장합니다.


 

③ 태그 삭제

태그 삭제에 관한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 삭제 안함: 태그를 삭제하지 않고 저장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 기간: 일정 기간을 지정하고, 그 기간 이후에 자동으로 일괄 삭제하여 태그 데이터를 최신 정보로 유지합니다.

- 삭제일 지정: 지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일괄 삭제합니다.

* 태그 데이터의 성격에 따라서 삭제하지 않고 저장된 상태를 유지하거나 특정 기간만 일시적으로 저장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태그 삭제

새로운 태그를 저장하면서 이전에 타겟 기기에 저장되었던 다른 태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과거 태그를 삭제하고 새로운 태그를 저장하여 방문객의 최신 정보를 유지하세요.



 

3. 메시지 저장을 완료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 고객에게 태그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관련 TIP 

1) Live 화면에서 보고 싶은 태그를 추가하고 싶거나 혹은 더 이상 태그를 보고 싶지 않다면, Live 메뉴 하단 [관심설정]> [태그]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2) 태그 관리는 [Settings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TAG 관리]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태그가 얼마나 많은 기기에 저장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태그 일괄 삭제도 가능합니다.

 

 

오토메시지메시지작성법쇼핑몰추천부가서비스개인화마케팅태그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