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Y는 어떻게 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D-DAY는 어떻게 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
2020/ 05/ 18

이프두에서는 고객님들의 타겟 조건 조합의 자율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다양한 세그멘테이션 조건들을 추가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D-DAY(디데이)’인데요. 회원 DB 연동에서 날짜 포맷으로 연동한 필드가 있으면 개인화 변수에서 디데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데이를 활용한 날짜 타게팅이나 쿠폰 만료일, 서비스 일자 안내 등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어요 😊

 

🔍 업데이트 내용: 개인화 변수 ‘디데이’ 추가

기존 개인화 변수에서의 날짜 포맷은 2020.06.01처럼 날짜 값을 그대로 출력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정한 날짜로부터 현재 시점까지 남은 일수를 출력하여 개인화 변수로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 1일, 3일 등 기준일로부터 남은 일수 출력

 

✅ 먼저 고객 DB를 연동하세요!

고객 DB가 연동되어 있고 그중 날짜 포맷으로 연동된 데이터가 있어야 D-Day(디데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읽기


💡 설정 방법

1) 타겟 세그멘테이션을 완료하세요.

2) 인앱메시지 형태 중, 마음에 드는 형태를 선택하세요.

3)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회원 변수 또는 사용자 정의 변수에서 추가를 원하는 변수를 클릭하고 D-DAY 계산을 클릭한 뒤 [추가]합니다. 


 

5) 오토메시지의 제목과 내용에 변수가 추가됩니다. 

사용 예시) 개인화 변수: 서비스 종료일(D-DAY)


 

디데이 기능이 추가된 이후, 이프두에 시간 변수와 시간 변수의 하위 변수인 카운트다운 변수도 추가되었습니다. 시간 변수를 활용해 다이내믹한 오토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최근 업데이트: 2024-01-23 (Mars 버전으로 이미지 및 내용 변경)

기념일디데이DDAYD-DAY개인화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