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로그분석]기획전 분석 따라잡기
2020/ 05/ 04

 


5월 시즌을 대비하는 마케터를 위한

‘기획전 분석’



기획전의 달, 5월!
마케터들이 준비해야 할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많은 시즌입니다. 기획전 기획 및 실행도 중요하지만, 기획전 성과 측정 및 분석도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프두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간단하게 기획전 성과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기획전의 URL만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분석이 시작되거든요. 소개해드리는 방법에 따라 기획전을 등록해두신다면 야근 없이 간단하게 기획전 분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 이프두의 스크립트가 설치된 페이지여야 분석이 가능합니다

✔ 고객이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수 및 구매액에 반영됩니다

 

 

 

 

 

▪ 기획전 등록 방법

기획전 분석을 위해서는 기획전 페이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기획전 등록 페이지 경로 안내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기획전 설정


기획전 등록 방법 2가지

1) URL 검색 후 등록

2) URL 직접 입력 후 등록

 

 

 

 

 

▪ 기획전 분석

기획전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Analytics - 컨텐츠 - 기획전 분석]으로 이동!

간편하게 리포트된 기획전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하세요.

 

 

 

Check point

✔ 어떤 기획전이 가장 성과 높았는지 살펴보세요!

✔ 기획전별 일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의 데이터만 분석됩니다.

✔ 기획전 분석은 실제 기획전의 노출수와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유입수, 상품 구매수 등의 데이터를 집계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