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마케터를 위한 시즌 기획전 분석!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로그분석] 마케터를 위한 시즌 기획전 분석!
2020/ 05/ 04

 


시즌을 대비하는 마케터를 위한

‘기획전 분석’

 

마케터들이 준비해야 할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늘 많습니다. 기획전 기획 및 실행도 중요하지만, 기획전 성과 측정 및 분석도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이프두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간단하게 기획전 성과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기획전의 URL만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분석이 시작되거든요. 소개해드리는 방법에 따라 기획전을 등록해두신다면 야근 없이 간단하게 기획전 분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 이프두의 스크립트가 설치된 페이지여야 분석이 가능합니다

✔ 고객이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수 및 구매액에 반영됩니다

 

 

 

▪ 기획전 등록 방법

기획전 분석을 위해서는 기획전 페이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기획전 등록 페이지 경로 안내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기획전 설정


기획전 등록 방법 2가지

1) URL 검색 후 등록

2) URL 직접 입력 후 등록

 

 

 

 

▪ 기획전 분석

기획전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Analytics - 컨텐츠 - 기획전 분석]으로 이동!

간편하게 리포트된 기획전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하세요.

 

 

Check point

✔ 어떤 기획전이 가장 성과 높았는지 살펴보세요!

✔ 기획전별 일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의 데이터만 분석됩니다.

✔ 기획전 분석은 실제 기획전의 노출수와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유입수, 상품 구매수 등의 데이터를 집계해 제공합니다. 



 

* 상품 유입수: 기획전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로 유입된 수

* 동일한 세션에서는 같은 상품을 여러 번 클릭하더라도 1번으로 집계됩니다. 




 

로그분석빅데이터애널리틱스데이터드리븐마케팅쇼핑몰추천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