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채팅 상담과 챗 봇 업데이트!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라이브 채팅 상담과 챗 봇 업데이트!
2019/ 08/ 30

챗 봇 기능이 추가되고 라이브 채팅 UI가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챗 봇
(ver. beta) 
반복되는 문의가 많으신가요? 챗 봇으로 반복되는 고객 문의를 해결하세요. 상담원 연결 없이 오직 챗 봇으로만 응대 가능합니다. 모두 퇴근한 야심한 밤에도 챗 봇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려요!



 

이프두 챗 봇은 시나리오형 챗 봇입니다. 그래서 챗 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나리오 작성이 필요한데요. 시나리오는 대화 세트라는 단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화 세트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문의그에 대한 답변으로, 고객이 챗 봇에서 선택하는 하나의 문의 버튼에 대응하는 답변으로 서로 쌍을 이룹니다. 

 

 ex) 대화 세트 이름 - 무료배송 안내

---------------------------------------------------------

연결 버튼 : 무료배송 안내 

챗봇 답변 : 3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입니다.

 

고객이 궁금해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챗 봇에서 자동으로 응대하며 이런 대화 세트가 모여서 챗 봇의 응대가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
기존 IFDO 라이브 채팅 기능의 UI/UX 부분이 강화되어 더욱 산뜻해졌습니다! 

(1) 채팅 위젯 변경 
채팅 위젯의 디자인을 변경해 보세요! 색상은 물론 위젯 아이콘도 사이트에 맞게 변경하실 수 있어요. 브랜드 로고 또는 자체 캐릭터가 있다면 위젯 아이콘에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응답시간 적용 
고객이 문의했을 때 응답시간을 측정해서 반영합니다. 응답시간이 매우 빠름이면 고객도 회신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문의할 수 있겠죠?😊

(3) 배경화면 지정
원래 있던 기능이지만 많이 사용하지 못하고 계셔서 알려드려요..! 지금도 충분히 예쁘지만 사이트의 분위기에 맞춰 예쁜 배경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추가하실 수 있답니다. 나만의 라이브 챗을 꾸며보세요 💕

💡TIP! 배경화면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상하좌우로 드래그하면서 노출되는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

더욱 쾌적하고 간편한 마케팅 자동화를 위해 오늘도 IFDO 이프두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생긴 기능이라 어려워 보인다면 라이브 챗을 통해 질문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관련된 포스팅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어서 확인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각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볼 수 있습니다💪🏻

 

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최근 업데이트: 2024-01-03

라이브채팅챗봇상담채팅라이브챗